한 주간의 패션유통가 소식이에요~
-최근 수십 년 #장수스낵 들의 스핀오프 버전들이 화제예요.
-#홈쇼핑 기업들이 출구를 찾은 듯 해요. 방향은 '모바일 라방!'
-요즘 홈 인테리어 제품 중 #샤워기 가 뜨고 있다는 거 아시나요..?
- “안에서 술만 못먹지 다 되잖아”...편의점, 백화점 넘어 유통 매출 1위 오르나 : 저가 생활용품 판매 위주인 편의점이 전통의 오프라인 강자이자 고가 상품 위주인 백화점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1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집계한 올해 상반기 유통업별 매출 비중을 보면 편의점이 16%로 오프라인 채널 가운데 2위를 차지했습니다. 백화점이 16.8%로 간신히 1위 자리를 지켰으나 두 채널 간 격차는 0.8%포인트까지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상반기엔 백화점이 17.8%로 편의점(16.8%)보다 1%포인트 높았습니다. 온라인이 두 자릿수의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면서 두 채널 모두 1년 새 매출 비중이 작아진 가운데 편의점 매출 증가율이 5.2%로 백화점(3.1%)을 앞서며 격차가 좁혀졌습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포함된 대형마트는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 비중이 11.3%로 편의점과는 5%포인트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