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백화점의 VIP 씀씀이가 커지고, VIP 기준도 높아지고 있어요.
-야놀자 그룹이 원하지 않던 큐익스프레스 주식을 취득했어요.
-무신사도 컬리도, 뷰티 전쟁이 본격화되고 있어요.
-스타벅스에 칵테일 믹솔로지 바가 생겼지 말입니다?
- “커넥트, 사우스시티, 타임빌라스…‘백화점’을 지워라” : 통상 백화점(百貨店) 하면 없는 게 없는, 100가지 이상 상품을 모아 파는 대규모 소매점을 말합니다. 하지만 최근 백화점마다 팝업 행사와 세계적인 맛집 등을 적극 유치하면서 쇼핑을 넘어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특히 백화점이라는 이름을 지우는 대신 독특하고 색다른 간판으로 고객 모시기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 있는 커넥트현대는 지난 7월 영업을 잠정 중단하고 복합쇼핑몰로 재단장했습니다. 백화점의 프리미엄과 아웃렛의 가성비, 미술관의 문화·예술 체험 등 다양한 업태의 강점을 결합한 점포로 변화를 꾀했습니다. 커넥트는 세상의 모든 즐거움을 연결하는 공간이라는 뜻의 새로운 브랜드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경기점 이름을 지역명을 담은 ‘신세계 사우스시티’로 바꿨습니다. 새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