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요즘 유통업계엔 #팬심 마케팅이 대세라네요. #함흥비빔면 이 어케 탄생했게요?
-#쿠팡 에 고급진 섹션이 생기고 있심다…
-불경기의 한국 청년 소비, 과시성과 식음료란 키워드!
- “팬심 잡아야 대박”…유통업계, 팬덤 겨냥한 ‘패노크라시’ 마케팅 : 팬덤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이들을 공략하는 ‘패노크라시’(fan-ocracy) 마케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습니다. 팬(fan)과 통치(-Ocracy)의 합성어인 패노크라시는 ‘팬이 통치하는 문화’를 뜻하는데, 팬심을 사로잡아 매출 증대로 이어지게 만드는 전략입니다. 코카-콜라는 최근 ‘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국내 정식 출시했습니다. ‘제로 체리’는 콜라에 체리향이 첨가된 음료로, 독특한 맛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4월 코카-콜라는 자사 음료인 ‘환타’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를 발탁해 ‘원해? 환타!’라는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K-팝 스타인 라이즈를 전면에 내세워 ‘팬심 잡기’에 나선 것입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역시 최근 아이돌 그룹 ‘엔시티’(NCT)와 협업해 신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