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패션유통가 소식이에요~
-#백화점 이 #인터넷뱅크 에 손을 뻗는 이유를 아시나요?
-요즘 #생레몬하이볼 의 거침없는 인기!
-이번 주엔 #패션플랫폼 들의 미래 전략 뉴스가 많네요.
- '명품 신상' 백화점보단 카톡?…콧대 높던 명품도 줄섰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입점한 명품 브랜드의 거래액이 1년 사이 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등 특정 기념일을 맞아 명품 제품을 선물하는 추세가 확산되면서 이러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카카오는 선물하기의 '럭스'라는 명품 브랜드 전용관에 국내 최초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발렌티노'와 '보테가 베네타'를 입점시켰으며, ‘크리스챤 디올’도 선물하기 서비스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상품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이처럼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를 집중 유치하는 전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 커머스 총괄리더는 "온라인 플랫폼과 브랜드 간 협력을 강화하여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