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백화점들의 '럭셔리 PB'와 '네이밍' 전략!
-#쿠팡 의 멤버십 인상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경쟁자들!
-주류 업계에 이익이 급감하는 가운데 편의점은 술장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백화점·호텔 '럭셔리 PB'로 고객 잡는다 : 최근 백화점과 호텔이 PB 상품 확대에 나서는 모습을 보이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백화점과 호텔이 이미 확립된 신뢰도를 기반으로 오리지널 상품을 선보이고, 소비자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마트나 편의점이 가성비를 강조하는 반면, 백화점과 호텔은 고급스러움에 초점을 맞추어 PB 상품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의 주얼리 PB '아디르'는 다이아몬드 중심의 럭셔리 보석 브랜드를 표방하며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수준의 상품을 공급하면서도 가격은 30% 낮게 책정해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생활용품 편집숍 HBYH(에이치바이에이치)를 통해 수건, 테이블매트 등 PB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선보인 편집매장형 PB 시시호시는, 생필품 굿즈와 취향 아이템이 20·30대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침구 PB 매장인 '더 조선호텔'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