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업계에서 #D2C 비중이 가장 높은 브랜드 #구찌
이들은 이커머스 직판서비스의 완성은 #콜센터 라고 봤어요.
전에 없던 #럭셔리콜센터 를 세워나가는 #Kering 의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서비스는 어느 정도인가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구찌는 그 어떤 럭셔리 브랜드에 비해 D2C 비중이 높은 브랜드에요.
럭셔리 브랜드에게 D2C는 '직영점'을 통한 매출과 '닷컴'을 통한 매출이 있어요. 구찌는 지금 고객의 50% 이상이 35세 미만으로 리뉴얼에 성공한 대표적인 브랜드죠. 젊은 고객들은 특히 Gucci.com에서 자주 소비하는 그룹이에요.
앞으로 이런 D2C 채널이 늘어난다고 가정할 때, 럭셔리 브랜드가 가져야할 서비스의 완성은 무엇일까요? 구찌는 그 답을 럭셔리 콜센터에서 찾습니다. 얼마 전 구찌는 '구찌 9 허드슨(Gucci 9 Hudson)'이라 불리는 저지 시티의 새로운 고객 서비스 센터를 오픈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