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최근 유럽에선 #교통 #구독 스타트업들이 연달아 대규모 투자유치에 성공했어요. 혹시 #항공권_구독 서비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이제 제품 구독보다 서비스 구독이 필요한 시점인지도요.
최근 들어 1세대 구독 스타트업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여전히 구독은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와 채널이 되고 있어요.
편의점 커피 구독이나 레스토랑 커피 구독 등 이제 동서양을 막론하고 F&B 구독은 매장으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보편적 수단이 되고 있구요. 가전, 가구, 집 등 과거엔 상상하기 어려웠던 고가의 하드웨어들도 이제 구독으로 엔트리 가격을 낮추려는 움직임이 시작되고 있어요.
또 기호 제품, 취향 상품에 대해서도 구독은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데요. 안경 구독, 커피 구독, 빵 구독, 술 구독, 영화 구독... 정말 세상에 모든 구독이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간 나왔던 글 좀 모아볼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