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오프라인이 어려운 건, 고객보다 늦게 변해서예요.
근데 어떤 유통들은 그 속도를 부지런히 따라잡고는,
살짝 오바해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문제는 #고정고객 은 #우리보다 #늦게 #변하거든요.
edited by 하지영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주말에 뭐 하셨어요, 여러분? 하핫. 전 완전 일복에 빠져살았는데요. 다행인 건 이번 주엔 일하는 게 엄청 잼났어요~ 올만에 다시 중국 일 좀 해볼까 싶어서 건드렸던 것도 잼나구.. 넘나 좋은 팀 만나서 감사하구.. 거기다 제가 결제해놓고 그간 쓰지 않았던 동영상 툴도 마스터 해버렸지 말입니다? ㅋㅋㅋ 아주 보람찼어요!
오늘은 노드스트롬(Nordstrom)과 콜스(Kohl's) 이야기 좀 해볼까유?
데일리트렌드를 오래 읽으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노드스트롬 빠랍니다. 하핫.
이커머스 시대가 오면서 전세계 백화점이 어찌할 바를 모르고 방황하는 동안, 노드스트롬은 백화점다운 제품 전략, 백화점다운 판매 전략, 백화점다운 디지털 혁신을 조용하고도 빠르게 진행해왔어요.
그리고 이들의 이런 노력은 늘 판매로 되돌아왔죠. 노드스트롬은 동일매장비교 판매[mfn]해외에서 유통사업이 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