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와~ 벌써 금요일이네요. 인제 한동안 휴일이 없더라구요..하아.. 요즘 어디로 튀고 싶은 맘이 굴뚝 같은데 말이죠. 일단 코앞에 닥친 포럼 준비 열심히 하구.. 7월에 포럼 끝나면 일본으로 온천하러 튀어갈 거예요! 반드시! 꼭! ㅋㅋㅋㅋ
edited by 하지영
오늘은 게미피케이션(Gamificaiton) 이야기예요. 제가 작년에 썼던 글 혹시 기억나세요? 그 때 저는 '게미피케이션(Gamification), 첨 들었으면 알아두자요'라는 글을 썼었어요.
그런데 요즘 돌아가는 이커머스 쪽 상황을 보니까요. 헐... 이건 머랄까.. 1년 안에 모르면 안 될 말이 되어버렸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게미피케이션이라는 것이.. 주로 브랜드들이 일회성 마케팅으로 게임을 출시하거나 하는 것들이었죠? 근데 지금 나오는 애들은요.
고객의 구매 과정, 또 고객 관리와 마케팅, 심지어 어떤 기업은 직원 교육이나 영업사원 성과측정 같은 것들도 게미피케이션 방식으로 바꾸고 있더라고요.
요즘 아기들은 태어나서 처음 기억이 있는 순간부터 겜 하고 있었을지도 모르는 애들이에요. '겜으로 태어난 자, 겜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