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럭셔리 산업에는 #HNWI 소비자와 #HENRY 소비자가 공존해요. 둘 다 럭셔리에 지출하지만, 두 소비자는 완전히 다른 소비군이에요. 둘 중 하나를 택하는 건 바보 짓이쥬? 니만 마커스의 CEO가 뭘 실수했는지 더 자세히 보자구요.
어떤 분들은 이 시장을 '상위 1%들의 시장'이라고 정의합니다만, 실제 럭셔리를 소비하는 고객층은 매우 다양해요. 럭셔리 소비자는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어요 있어요. HNWI와, 오늘 중급 브랜드 시장을 이야기하면서 말씀 드린 HENRY 소비자들요.
이 둘은 같은 럭셔리 제품을 구매하고 있긴 합니다만, 실은 전혀 다른 소비자들이에요.
먼저 HNWI는 '고액 순자산 개인'을 말해요. 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이나 증권회사 프라이빗 뱅킹 기업들이 유치하려고 안달인 '부자'들요. 저 HNWI는 High-Net-Worth Individual의 약자랍니다. 자산이 쌓인 사람들이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