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인스타카트의 #리테일미디어 구조에 대해 소개 드렸죠? 그런 고도화된 시스템을 구축해야만 #RMN 이 가능한 건 아닌지도요. 영국의 Sainsbury's는 #OOH 방식의 RMN을 구축했답니다.
오늘날 리테일 미디어에 대한 접근 방식은 정말 여러가지예요.
오늘 소개한 인스타카트의 경우 광고주가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듯 셀프서비스로 광고를 구독할 수 있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마련한 거였지요? 사실 이 시스템은 리테일러들이 엔간히 데이터가 잘 구비되어 있지 않으면, 또 엔간한 IT 조직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구축하기가 쉽지 않아요.
영국의 Sainsbury's는 보다 쉬운 방식으로 RMN(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를 도입하고 있답니다.
이 슈퍼마켓은 Clear Channel UK란 OOH 전문 기업과 협력해 Sainsbury's Live라는 RMN을 운영 중이에요. 이 네트워크는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