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패션브랜드를 런칭하고픈 크리에이터, 정말 많죠?
하지만 누구도 고용하지 않고 혼자 해낼 수 있을까요?
#CALA 는 그런 꿈이 가능하도록 돕는 플랫폼이에요.
최근 출시된 한 브랜드는 #2일만에 #물량의 #45프로가 #매진 됐어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최근들어 패션브랜드는 점점 마이크로화되어가고 있어요.
성공하는 브랜드들은 대부분 미니멀한 상품군에서 시작하죠. 때로는 모노프로덕트에서 시작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대부분 1인이나 2인 구조로 시작해요. 유통과 마케팅 또한 심플해서, 보통 SNS에서 홍보하고 이를 이커머스 몰로 연동시키는 경우가 많죠.
여기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찌보면 SNS 파워랍니다.
그가 어느 만큼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인지에 따라 판매량은 다를테니까요. 팔로워에 기대지 않고 1-2인 규모의 신생기업이 제품을 팔기엔 마케팅 비용에 너무 많은 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