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럭셔리 인더스트리는 에르메스백과 7성급호텔에만 머물지 않아요. 차세대 카테고리로 주목받는 럭셔리의 세계는 바로 #건강검진. 끔찍한 대장 내시경, 악명 높은 유방암 X레이, 오리주둥이가 등장하는 자궁경부암 검사.. 보다 편안하고 세련된 검진이라면 부유층들은 돈을 쓸 준비가 되어 있어요.
요즘 미국 부유층 사이에서 새로운 럭셔리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어요. 더 이상 럭셔리의 기준이 비싼 가방이나 자동차가 아닌, 건강과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로 이동하고 있는 거죠. 코로나19 팬데믹이 이 흐름을 촉발시켰다고 해요. 팬데믹 동안 사람들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한 게 바로 건강이라는 사실을 절실히 깨달았어요.
Mintel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이후 89%의 소비자들이 자신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채택했고, 72%의 소비자들이 코로나19 테스트, 알레르기 테스트, 포도당 측정기, 혈압 측정기, 맞춤형 보충제와 같은 자가 진단 도구를 사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