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모노프로덕트 로 무섭게 성장 중인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TenThousand 이란 브랜드예요.
마치 #남성판 #안다르 라 불러도 좋을 #애슬레저 계의 신성이죠.
과연 어떤 제품을 어떤 전략으로 판매하는지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한국에서 지난해 가장 뜨거웠던 패션스타트업이면 '안다르'와 '젝시믹스'를 꼽을 수 있을 듯 해요.
두 브랜드 모두 여성용 요가바지로 인기를 끌기 시작한 브랜드죠. 이미 수많은 애슬레저 브랜드들이 있었지만 이 두 브랜드가 가파르게 성장한 이유는 모노프로덕트에 가까운 마케팅, 즉 요가바지에 포커싱 된 Lean 전략이 주효했어요.
보통 한 두 아이템에 대대적인 마케팅 옵션을 걸 경우, 기업은 이 아이템에 집중해 생산을 유도할 수 있어요. 생산비 절감과 효율, 여기에 판매까지 탄력이 붙는다면 기업이 빠르게 수익과 마진을 얻는 최적의 방식이 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