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디지털 광고계에선 #리테일_미디어 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요. 다른 채널과는 달리, 리테일 미디어 광고는 뛰어난 ROI를 자랑하는데요. 여기 기폭제가 되어 줄 #리워드형 리테일 미디어 컨셉이 미국과 일본에 등장했어요. 리테일러들은 알고 보면 가진 게 많아요. 고객 멤버십과 포인트 제도가 리테일 미디어랑 연결되면 어떤 모습이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리워드형 리테일 미디어'에 대한 이야기예요. 보상형 리테일 미디어, 어떤 건지 감이 오시나요?
요즘 다른 온라인 광고들이 주춤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리테일 미디어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어요. 이유는 리테일 미디어의 '성과' 때문인데요. 광고주들은 메타나 구글에서의 결과에 실망하는 반면, 리테일 미디어에선 더 나은 성과를 얻고 있다고 입을 모아요. Solomon Partners에 따르면 광고주의 70%가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광고에서 다른 채널보다 높은 ROI를 얻었다고 응답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