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에도 은행들의 특화 점포가 여기저기 생겼지요? 일본 #미쓰이스미모토 금융 그룹이 지난 5월 츠타야 모기업 #CCC 와 손잡고 오픈한 #올리브라운지 가 화제예요. 한국의 #하나멤버스라운지 랑은 어떻게 다를까요?먼저 모바일 종합 금융서비스 #올리브 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요.올리브는 앱과 카드가 작동하는 가장 이상적인 서비스예요.그 다음 콘텐츠 전문 파트너가 필요해요. 콘텐츠 파트너는 건축 파트너나 디자인 파트너, 혹은 브랜드 전략…
생성AI 마케팅, 기존 AI 마케팅이랑 뭐가 다른지
최근 ‘생성AI 마케팅’에 대한 성과가 자주 논의되지만, 현장에선 기존의 AI 마케팅과 #생성AI_마케팅 의 차이가 무엇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들어 ‘개인화 마케팅’이라고 할 때, 생성AI는 기존 AI 마케팅에 무얼 더 할 수 있는 걸까요? 지금까지 개념이 헷갈리셨다면, 오늘 글이도움이 될 거예요. 그간 인공지능 챗봇 이야기는 많이 했으니, 오늘은 챗봇 이야기는 빼고, 개인화와 최적화에 작동하는 방식을 알아볼께요.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생성AI 마케팅이랑 그냥 AI 마케팅이랑 늘 헷갈리셨던 분들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