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니어 사업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일본 #하루메쿠 의 최근 행보를 들여댜 보셔야 할 듯요. 저는 4년 전 하루메쿠 ‘전설의 시니어 잡지’로 소개한 바 있었는데요. 지금은 백화점들이 러브콜을 보내는 오프라인 브랜드로 확장되었어요. 심지어 어떤 백화점에선 여성 플로어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일본 실버 산업의 강자 ‘하루메쿠(ハルメク)’의 이야기예요.하루메쿠는 원래 ‘잡지’로 유명해요. 지금도 일본에서 여성 잡지…

Josh: 와인 침체기에 나 홀로 메가브랜드가 된 대중 와인
지난해 #와인 시장은 암울했지만, Josh란 브랜드는 20% 넘게 성장했어요. 와인은 미묘한 카테고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