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워크맨 은 캠핑 붐이 끝난 뒤 매출이 빠르게 감소했어요. 이 브랜드는 어떤 대책을 마련하고 있을까요? 워크맨은 이제 #유니클로 와 정면승부하려 하고 있어요.
최근 일본에서 워크맨이 캠핑 붐이 가라앉은 뒤 새로운 성장 전략을 모색하고 있어요.
워크맨은 몇 년간 성장 동력으로 삼았던 여성용 상품 전개를 재검토하고, "원점 회귀"에 포커스를 두어 남성용 캐주얼 의류 개발을 시작했어요.
워크맨은 원래 남성 작업복 분야에서 독보적인 브랜드였지만 "캐주얼화"로 발걸음을 내딛으며, 여성용 의류 매장인 '#워크맨걸ワークマン女子'의 적극적인 출점을 진행해 왔어요. 6월 말 시점에서 일본 전국에 54개 워크맨걸 매장을 전개 중이죠. 한동안 아웃도어 붐을 타고 워크맨걸이 매출 성장을 견인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그러나 아웃도어 붐이 사라지면서 여성용 매출은 저조해지고 있어요. 기존의 작업복과 달리, '트렌드'를 중시하는 여성복은 아웃도어 트렌드가 지고 나자 바로 매출이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올해 3월 말 시점에서 25개 매장이 있는 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