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수제맥주 가 인기를 모으는 가운데,
#일본 에선 맥주를 넘어 #수제콜라 시장이 활짝 열리고 있어요.
거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크래프트콜라,
과연 어떤 제품들이 어떻게 확산 중인지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최근들어 식품 브랜드들은 마치 패션브랜드처럼 런칭됩니다.
과거엔 자기 브랜드를 걸고 자기 옷을 만드는 디자이너가 많았다면, 이제 젊은이들은 수제 맥주를 만들고 수제 가구를 만들며 라이프스타일 저변의 크리에이터들로 확대되어 가고 있죠. 특히 의,식,주라는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 '식食'이란 카테고리는 최근 옷을 능가할 정도로 패셔너블해지고 있어요.
한국에서 돋보이는 아이템은 수제맥주 시장이에요. 한국수제맥주협회 등에 따르면 지난해 주류규제가 완화되면서 수제 맥주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7% 증가한 1096억원 규모가 되었죠. 편의점들도 지금은 수제맥주들과의 콜라보로 자신들만의 수제맥주를 출시하고 있어요.
일본에서도 수제맥주의 인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