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가 사라지고 있는 시대예요. '#필수재' 로서의 #문구 시장은 사라지고 있지만, '#기호품' 으로서의 문구 시장이 열리고 있어요. 특히 글로벌 문구시장의 강자는 일본. 한국에 K뷰티가 있다면, 일본엔 #J문구가 있숴! 전세계 문구 애호가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일본 #긴자_이토야 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어요? 디지털이 심화될수록 아날로그가 사랑받는 법이랍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종이가 사라지고 있는 시대에 빛을 발하고 있는 아날로그 문구의 세계를 들여다볼까 해요. 오늘 스몰토픽과패션트렌드도 '문구'시리즈로 싹 다 깔았으니 문구 관심있는 분들은 주목하시오소서!
요즘 종이는 사라지고 있지만, 문구는 미묘한 인기를 얻고 있어요.
사실 일상생활에선 컴퓨터로 소통하는 게 일상이 되다보니 종이와 펜을 사용해 무언가를 적는 일은 줄어들고 있죠. 이런 변화는 오랫동안 전통적인 전세계 문구 기업들을 고사시켜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