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워크맨 이 또 신업태 포맷을 런칭해요. 이번에 정조준하는 시장은 보다 패셔너블한 #일반의류, 즉, #유니클로 의 영역이에요. 유니클로의 LifeWear가 워크맨의 영향을 받게 될까요?
워크맨이 최근 Workman Plus 2라는 신업태 포맷을 발표한 뒤 얼마 안되어, 다시 또 하나의 신업태를 오픈한다고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어요.
이 또 하나의 새로운 스토어 포맷의 이름은 Workman Colors로 오는 9월, 그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에요.
워크맨은 지난 2월 23일 ‘2023년 봄여름 신제품 발표회’에서 향후 디자인을 중시한 '일반적인 의류 시장'에 본격 진입한다고 발표했는데요. 그러면서 2023년 봄 여름 시즌의 메인 테마는 "패션을 전면에, 기능은 스텔스에"라고 요약했죠.
그간 워크맨은 작업복과 '작업복에서 파생된 아웃도어형 제품'들을 근간으로 판매해 왔어요. 아무래도 패션성보다는 기능성과 저렴한 가격을 강조해 왔고, 트렌드를 따르는 일반적인 의류 시장과는 조금 다르게 움직여 왔어요. 어쩌면 이 점이 오늘날 워크맨을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