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경험하신 최고의 마케팅 성과는 어느 정도였나요? 여기 #아식스 의 데이터 드리븐 #DM마케팅 은 놀라워요. 딱, 타겟을 정해 7천 명에게 우편을 보냈더니, 1200명이 매장으로 물건을 사러 왔습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아주 신박한 디지털 마케팅 하나를 소개할까 해요. 얼핏 보면 젤 구닥다리 마케팅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최첨단 마케팅이랄까요..?
디지털이 없던 시대부터 세상엔 DM 마케팅이란 게 존재했었답니다. Direct Mail.. 그거슨 오늘날의 이메일과는 다른 진짜 우편.. ㅋㅋㅋ 종이 엽서나 인쇄된 카탈로그를 고객에게 보내는 것이었죠. "080-XXXX-XXX로 전화 주시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아~" 하면서요.
이 마케팅이 이젠 사라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뜻밖에도 아직 남아 있어요. 특정 타깃 오디언스에게 직접 카탈로그, 브로슈어, 쿠폰 등의 실물 프로모션 자료를 우편으로 발송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