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럭셔리에서 일본의 #바이마 는 독특한 위치의 기업이에요. C2C와 병행수입을 '사람'간의 몰입으로 풀어내는 플랫폼이랄까요? 최근 #중고 판매가 시작되었어요. 그러나 한국 셀러들이 늘면서 변질 우려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BUYMA는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에서 독특한 존재예요.
보통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들은 세 가지 방식 중 하나에요. 첫째 각 브랜드들이 직접 입점하는 방식, 둘째. 각 브랜드들로부터 도매로 매입한 부티크들이 입점해 자기 재고를 올리는 방식, 세째, 해외 거주 개인들이 해외 제품을 구매해 다시 보내는 C2C 방식이 그것이죠.
온라인 럭셔리에서 C2C 방식은 큰 기반이면서도 불투명한 영역이었어요. 이 영역은 하이엔드로 가면 해외 기관 셀러들은 퍼스널 쇼퍼라고 불려요. 해외 브랜드 매장 직원과도 좋은 파트너십을 유지하는 이들도 있어요.
그러나 대부분의 해외 기관 개인 셀러들은 매장에서 따가운 눈총을 받기도 해요. 본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