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백화점 은 더 이상 패션만 파는 곳이 아니에요. 부유층을 위한 외상판매의 구색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어요. 이제 여행, 자동차, 부동산으로 확대 중인 백화점들의 VIP 전략 이야기, 들어볼까요? 일본 백화점들은 최근 부유층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와 고급 카테고리 확장에 집중하고 있어요. 일본 백화점들은 쇠퇴해 가는 와중에 한때 관광객 매출에 의존했지만, 코로나 이후 내수 부유층과 특별한…

Inditex가 트럼프 관세 문제에 대응하는 법
아직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트럼프의 #관세 시한 폭탄. 일전에 #유니클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