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일본의 #J프론트리테일링 에서 ‘선물 전용 이커머스’ 기업을 인수했어요. 요즘 일본의 #백화점 들은 ‘온라인 선물하기’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답니다. 한국 백화점들의 e-gift와 일본 백화점들의 e-gift는 조금 달라요. 영감을 얻을 요소가 있어요.’개인선물’과 ‘기업선물’의 남다른 파워, 일본 선물 시장을 한번 들여다 볼까요?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일본 백화점들이 최근 주목하고 있는 ‘선물 전용 이커머스’에 대한 이야기예요.한국 백화점들의 이커머스는 롯데온,…
힙한 푸드 CPG 시대: Heinz가 코카콜라와 오레오의 길을 따라갑니다
여기 150년간 케첩을 만들어 온 CPG 브랜드 #하인즈 가 있어요. 1세기가 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