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백화점 의 주요 매출원이던 #여성관 은 지금은 위축되고 있어요. 내수 브랜드들은 일본 백화점에서도 럭셔리에 밀려 먼지처럼 사라지고 있는 상황.. 그런데 딱 봐도 건물 전체가 백화점 여성관인 패션몰이 있어요. 신주쿠역을 뺑 둘러싼 4개관의 #루미네, 이 곳의 연 매출은 현대 판교 매출과 맞먹어요. 내수 여성 브랜드로도 그런 매출이 나온단 말인가…! 그렇다면 대체 백화점 여성관은 무얼 놓쳤더란…

日 파리미키: 안경점이 ‘시니어’와 ‘경험’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면 벌어지는 일
여기 95년 된 #안경 체인점 기업이 있어요. 고인물 중에 고인물이지만 지난해 갑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