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일본의 한 #백화점 의 유니크한 #냉동식 #정기구독 서비스 이야기를 들어보실래요? 요즘 일본 백화점들은 너도나도 냉동식에 뛰어들고 있어요. 이 서비스의 핵심은 #메키키바이어 라 불리는 "안목있는 바이어"들의 큐레이션 솜씨랍니다. 냉동식이 꼭 저렴해야 하는 건 아니에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한 백화점이 전개하는 냉동식 정기구독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예요.
최근 일본에선 냉동식 정기구독이 나름 핫한 비즈니스라고 말씀드린 바 있지요?
오늘의 주인공은 다이마루 마쓰자카야 백화점(이하 다마백)이에요. 이 백화점도 지난해 아주 흥미로운 냉동식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다마백은 자신들만 디지털 서비스를 다양한 형태로 운영 중인 특별한 백화점이에요. 이 백화점은 이세탄이나 타카시마야 백화점에 비해 존재감은 미미하지만, 상당히 비즈니스를 잘 하는 백화점이랍니다. 모회사는 긴자식스를 소유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