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점점 ‘팔지 않는’ 매장이 늘고 있어요. 일본의 다이마루 도쿄 백화점이 체험형스토어를 4배로 확장해요. #백화점 이 물건을 팔지 않는다면, 어떻게 수익을 내고 있냐구요? 이제 평효율은 어쩌면 #RaaS 가 나을지도 몰라요.얼마 전 J·프런트 리테일링 산하의 다이마루 마쓰자카야 백화점(이하 다마백)이 다이마루 도쿄점 내에 설치한 체험형 스토어 면적을 4배로 확장했어요.다마백은 ‘플랫폼으로서의 백화점’이란 기치 하에 3년 전부터 아스미세(明日見世)라는 코너를…

보테가 베네타가 소셜을 떠난 것은 옳은 전략이었습니다
구찌의 추락으로 케어링 그룹이 암울한 실적을 발표했지만, #보테가베네타 는 여전히 나 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