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줄어드는 #백화점 매출. 여기서 구조적인 출구를 찾으려면, #반복구매 를 확보하는 #구독 형 서비스가 답이라고 생각하는 기업이 있어요. 바로 다이마루마츠자카야 백화점인데요. 이 기업은 줄어드는 백화점 패션 사업을 브랜드와 손잡고 새로운 방식으로 재편하고 있답니다. 이 백화점의 구독 서비스 내부를 들여다보자구요.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미래의 백화점 전략에 대한 이야기예요. 미래엔 백화점의 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구독’하는 시대가 오게 될지도요.…

Josh: 와인 침체기에 나 홀로 메가브랜드가 된 대중 와인
지난해 #와인 시장은 암울했지만, Josh란 브랜드는 20% 넘게 성장했어요. 와인은 미묘한 카테고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