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과자대기업 #후지야 를 아시나요? 후지야의 케이크부문은 만년적자에서 #DX 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 사례로 자주 거론되는 사업부문이에요. 내용을 뜯어보면, 더 놀라운 것이 DX는 방귀만 뀌었는데 흑자 전환이 되었어라…? ㅋㅋㅋ 비결은 뭐냐면 DX를 시작했더니 #조직문화 가 바뀌었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과자 대기업 후지야(不二家)의 DX 이야기예요.
후지야는 롯데제과랑 한스케익을 합친 것 같은 사업을 해요. '제과 사업'과 '케이크(양과자) 사업'이란 양대 축을 가지고 있달까요?
1910년에 설립된 이 회사의 과자 브랜드들은 꽤나 유명해요. 포장을 보면 한국인도 알 만한 브랜드로 '컨트리 마암 (Country Ma'am)'과 '밀키 (Milky)' 같은 것들이 있는데, 이런 제품들은 일본 전역 슈퍼나 편의점 과자 코너에서 판매되고 있어요. 요게 제과 사업 부문이 하는 일이구요.
양과자 사업 부문이 하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