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국 #MZ세대 들 사이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건기식 스타트업 #LemonBox. 이 기업이 중국 이커머스계에 긋는 획은 절대 작은 게 아닙니다. 첫째, #구독형 #개인화 #건기식 이라는 점, 그리도 드디어 티몰을 벗어난 자사몰이 등장했단 점!
건기식 분야의 오랜 고객들은 중년 세대와 노년 세대지만, 최근 건기식 분야의 성장은 MZ세대가 견인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중국에 아주 흥미로운 건기식 스타트업이 있어 소개 드려요. 이 스타트업은 2016년에 설립된 D2C 건기식 브랜드예요. '개인화된 영양제'를 구독형으로 보내주는 비즈니스 모델이에요.
작동하는 방식은요. 유저가 위챗의 LemonBox 미니 프로그램에 들어가 3-5분간 개인 영양 상태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하면, LemonBox의 AI 영양사 팀과 데이터 분석팀이 작성한 종합적인 건강 보고서와 영양 솔루션을 안내 받게 되는데요. 유저가 이 솔루션이 제안하는 제품들을 정기구독하는 방식이에요. 현재 해외 고객에게도 배송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