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두셔야 할 커머스의 큰 흐름이 있어요.이제 중국의 디지털 커머스는 타오바오 중심의 ‘이커머스’ 시대를 지나, 위챗 중심의 ‘소셜커머스’를 지나 O2O 앱중심의 ‘#로컬커머스‘가 성장 모멘텀을 이어받고 있어요.중국에선 “#본지생활(本地生活)“이란 단어로 곧잘 정의되는 이 시장의 넘버원은 #메이투안 이구요. 지금 #더우윈 이 빠르게 부상하며 뒤를 쫓고 있답니다.메이투안은 음식배달앱이고 더우윈은 소셜앱 아니냐구요..?뿌리는 그랬는데요. 지금은 온라인에서 구매 후 오프라인에 방문해 소비하는,…
트레이드데스크: OTT, CTV, RMN.. 혼란스런 온라인 광고 시장에 등불이 되리
마케터라면, 이제 밀린 #AdTech 지식을 업그레이드 해야 할 시점이에요. 온라인 광고 시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