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P의 길: 생성AI 시대의 광고 대행사의 미래

1년도 안되어 #생성AI 는 우리 업무를 가파르게 바꾸고 있어요. AI가 광고를 직접 만들고 카피를 쓰면서 타격을 받기 시작한 #광고대행사 들. 과연 광고 대행사들의 미래는 무엇일까요? 글로벌 넘버원 에이전시 #WPP 는 미래를 몸소 보여줍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해요.“모든 광고업계 종사자들은 생성AI를 적절한 안전조치와 함께 성실히 사용해야만 합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생성AI 시대의 광고 대행사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예요. 요즘은 생성AI가 막 광고를 만들어대는 시대잖아요? 생성AI가 스스로 이미지를 만들고 카피를 쓰고 있어요. 한국에도 널리 쓰이는 툴들이 이미 있는데요. Canva, 뤼튼, 브이캣 등등은 광고 카피도 사람 대신 생성AI가 쓰고 캠페인도 생성AI가 대신 만들어요. 광고 대행사는 이런 변화의 직격탄을 맞는 곳이에요. 광고 … WPP의 길: 생성AI 시대의 광고 대행사의 미래 계속 읽기

이 칼럼은 개인회원/그룹회원, 월회원/연회원으로 다음 멤버십을 구입해야 볼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비즈니스. 로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