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POPCON] ‘MZ 5명 중 1명은 매일 운동한다고?’

in RETAIL & E-TAIL/스위트스팟의 공간이야기

**이 글은 무료입니다~!
<지금 뜨는 공간트렌드>를 정리하는 ‘팝콘’의 글이에요.
금주는 말이죠. 요즘 #MZ 세대가 운동하는 서울의 #개성파 #운동시설 을 싹 다 정리해볼까요?
강남의 #F45, 신촌 #힘의집, 신도림 #버핏그라운드.
이 중 하나라도 모르신다면 당신은 인스타에서 478만뷰를 기록 중인 #오운완 트렌드를 혼자서 모른다는 뜻. 클릭하소서!


팝콘(POPCON)은 2주에 한 번씩 지금 뜨는 공간과 공간 속에 숨어 있는 트렌드에 대해 소개하는 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의 뉴스레터 입니다.

F45가 뭐야? 아주 핫한 헬스 센터지~ 

혹시 F45라는 운동 센터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고백하건대, 저는 들어본 적 없거든요. 그런데 얼마 전 친구에게 다이어트 선언을 하자, F45가 아주 핫하다며 소개해주더라고요. ‘이름도 못 들어봤는데… 핫하다고?’ 라고 생각하며 속는 셈 치고 인스타에 #f45를 검색해 보니까… 아니 벌써 태그가 130만 개나 있는 거 아니겠어요?!! 운동과 담쌓고 살던 저만 몰랐을 뿐 정말 핫한 운동 시설이었더라고요~

그런데, 저를 더 깜짝 놀라게 한 건 그다음 벌어진 일이에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해보니 주짓수(96만), 크로스핏(154만), 클라이밍(114만), 프리다이빙(65만), 서핑(133만)까지..! 이름도 생소했던 운동이 모두 엄청난 해시태그 수를 보유하고 있었어요. 심지어 이 모든 키워드를 아우르는 #오운완은 이미 그 수가 478만 개를 훌쩍 넘어가고 있고요.

주목할 만한 건 지금까지 쌓인 해시태그도 많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그 수가 급증하고 있다는 건데요. 실제로 일주일 동안 추적해보니 각 운동 해시태그는 적게는 1만 개부터 많게는 20만 개까지, 하루가 다르게 쭉-쭉 늘어나고 있었어요.

운동에 대한 높은 관심은 온라인을 넘어 현실까지 이어져요. 백화점에 따르면, 스포츠 상품군에서 20·30세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나 증가했대요. 그저 일상 루틴 중 하나라고만 생각했던 운동의 심상치 않아 보이는 인기! 그 속에 숨은 트렌드를 조금 더 파헤쳐봐야겠어요!


어쨌든 #오운완 갓생 루틴이 된 운동 

운동에 관한 관심이 이렇게까지 높아진 건, 애석하게도 코로나의 영향이 커요. 바이러스 공포 덕에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고, 이와 동시에 헬스 케어 시장도 급성장했답니다.

운동에 대한 사람들의 열정은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엔데믹인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요. 오픈서베이에서 조사한 결과, 응답자 4명 중 1명은 스포츠를 취미 활동으로 여기며 주기적으로 즐기고 있고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 따르면, 스스로 운동한다고 밝힌 MZ 세대 중 37.5%는 2~3일에 한 번씩 꾸준하게 운동하고 있대요. 심지어 매일 운동한다고 답한 사람도 21%나 된다고 하니, 회원권 끊어 헬스장에 기부한다는 밈들도 다 옛말이 된 거 같네요.

운동도 ‘나’ 맞춤형으로, 퍼스널 헬스 시대!

‘운동은 반드시 해야만 하는 것’이라는 의무감에서 벗어나 일상 속 루틴으로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운동 종목과 운동하는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어요. 특히 MZ 세대가 참여하는 운동은 헬스, 러닝 같은 생활 운동 중심이던 이전 세대 운동 루틴과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보여주는데요. 이를 크게 3가지로 정리해 보자면;

#습관화 운동이 부지런한 삶을 지향하는 갓생 트렌드에 들어맞으면서 30일 챌린지 등 다른 사람과 함께 운동 습관을 만들려는 사람이 늘어났고요.

#공유 운동 역시 남들과는 다른 자신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수단 중 하나로 인식되며 오운완 등의 태그와 함께 운동하는 모습을 SNS에 공유하고 있고요.

#즐거움 어차피 할 거라면 기왕이면 재밌게 한다는 인식이 퍼지며 자신에게 맞는 운동, 즉 퍼스널 헬스를 찾고자 하는 움직임이 아주 활발해요!

MZ 세대는 운동을 통해 개인적 차원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뿌듯함을 얻는 걸 넘어서, 사회적 활동으로까지 확장했어요. 운동하는 내 모습을 SNS에 공유하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과 커뮤니티를 형성하기도 하죠. 여기에 운동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이 더해져, ‘재밌어야 오래 한다’는 생각에 자신에게 잘 맞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운동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기도 해요. 그 덕에 한 가지 헬스센터에서 덜컥 회원권을 구매하기보단 원데이 클래스 등으로 가볍게 여러 운동을 체험해 보는 사람이 늘어났고 ‘스포츠케이션’ 등과 같이 운동과 재미를 결합한 트렌드들이 점점 퍼지고 있답니다.


한 가지 운동에 충성하지 않고 여러 운동을 다양하게 즐기는 현상이 트렌드가 되면서 코로나로 주춤했던 실내 운동 시설들이 속속히 오픈하고 있어요~ 이전에는 잘 알지 못했던 이색 운동부터 색다른 콘텐츠를 보유한 흥미로운 곳들까지, 운동 열풍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는 이색 스포츠 시설을 소개합니다~!

버핏그라운드 신도림 

버핏그라운드 신도림점은 신도림 랜드마크 스페이스K에 있어요. 원래 이 자리에는 신도림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이 있었는데요. 작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열띤 리모델링 끝에 건물 이름을 바꾸고 다양한 시설이 들어오고 있어 주목받고 있죠. 버핏그라운드는 총 2개 층을 사용할 만큼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그 크기만큼이나 놀라운 건 넓은 헬스장을 가로질러도 보이는 탁 트인 시티뷰에요. 고층이라는 강점을 전면으로 드러내기 위해 통창으로 낸 창문이 아주 돋보이더라고요! 발아래로 펼쳐진 서울을 내려다보며 러닝머신을 달리는 기분, 크,,, 성공한 사업가가 된 것 같아 몇 시간을 뛰어도 전혀 힘들 거 같지 않았답니다.

버핏그라운드 신도림점의 매력은 통창뿐만이 아니에요. 로잉머신스텝밀 등 흔치 않은 운동 기구를 갖춰둔 것은 물론이고 골프와 요가를 배울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거기다 커뮤니티의 중심점이 될 수 있는 ‘팀 버핏존’과 이벤트 공간인 ‘버핏스타디움’도 있어 이곳의 프로그램만 따라가도 저절로 득근할 수 있을 것 같단 꿈이 부풀어 오르더라고요. 헬스 기구의 종류와 개수도 충분해 다른 사람과 충돌 없이 편히 운동할 수 있어 헬스인의 지상낙원 같은 곳이에요.

힘의집

201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란의 운동 ‘주르카네’. 이는 옛 전사의 움직임을 차용한 운동으로 고대 페르시아인부터 쭉- 이어져 내려오는 ‘고대운동’이에요. 신촌에 있는 힘의집은 바로 이 고대운동을 할 수 있는 이색 스포츠 시설이죠. ‘고대’라는 이름에 걸맞게 힘의집의 운동실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속 신전을 연상케 했는데요. 돔 형태의 벽에는 동굴 벽화 같은 거친 페인팅이 칠해져 있고 곳곳에 수많은 액자가 걸려 있어 어쩐지 장엄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한쪽에는 방망이와 방패 등이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어 이 공간이 품은 질서를 엿볼 수 있기도 했어요.

힘의집이 고대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 시설이긴 하지만, 또 완전히 운동 시설이라고만 하기에는 어려워요. 왜냐하면 이곳은 이란과 인도의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거든요. 실제로 힘의집의 대표님은 공간을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표현했는데요. 이곳에 모인 사람들은 그저 운동만 하고 헤어지는 게 아니라 공간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문화를 나누고 있기 때문이죠. 수업이 진행되지 않는 시간에는 공간 대관도 자주 진행하며 독서 모임 등이 자주 열린다고 하니 운동 목적이 아니더라도 꼭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해요!


지금 사람들이 주목하는 이색 운동시설이 궁금하다면?

여기 클릭하고 리테일 트렌드 뉴스레터 팝콘에서 전체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입맛대로 골라 먹는 팝콘, 다른 맛도 즐겨보세요!

#32. 취향을 팝니다! 취향 편집샵이 된 리테일

#31. 디깅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저는요…

#30. 시장에 가면 스벅도 있고 와인바도 있고?!


자고 일어나면 바뀌어 있는 리테일 트렌드! 나 대신 한 번에 정리해 줄 사람 어디 없나… 고민이었다면?

내 메일함으로 날아오는 리테일 트렌드 소식! 팝콘 구독하고 가장 빠른 리테일 트렌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D

Latest from RETAIL & E-TAIL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