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아바타 스토어를 런칭합니다. Mark Zuckerberg가 페이스북에서 발
#스몰토픽 이에요~#메타 에서 #아바타스토어 를 오픈한다네요. 아바타의류를 팔아요.심지어.. #발렌시아가 와 #톰브라운 옷인거 있죠…이걸 입구.. 페북 포스팅을.. 하게 될까요..?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아바타 스토어를 런칭합니다. Mark Zuckerberg가 페이스북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이 매장은 Balenciaga, Prada 및 Thom Browne의 디지털 의류를 포함하도록 출시될 예정이에요.
페이스북 창립자이자 인스타그램 패션 디렉터인 에바 첸(Eva Chen)은 각 디자이너의 다양한 옷을 입고 있는 아바타로 묘사되었습니다.
5월 초에 Zuckerberg는 새로운 파트너십과 메타버스의 성장 동력을 육성하기 위해 이탈리아의 주요 명품 업계 인사들과 함께 이탈리아에서 사진을 찍으며 친분을 과시했어요. Meta는 3D의 미래 연결에 많은 베팅을 하고 있는데요.
프라다(Prada), 발렌시아가(Balenciaga), 톰 브라운(Thom Browne)이 매장에 합류한 최초의 3개 명품 브랜드가될 예정이에요. Chen은 이 매장이 신진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장소이기도 하다고 강조한 걸로 봐서 더 많은 디자이너가 영입될 듯 해요. 사 Zuckerberg는 곧 컴퓨터와 상상력만 있으면 누구나 디지털 컬렉션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어요.
Mark Zuckerberg가 발표는 했지만 아직 이 스토어는 런칭되지 않았어요. ‘곧 출시’ 될 예정인 이 가상 의류가 메타의 새로운 수익원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어요.
이 아바타가 호라이즌(Horizon) 아바타가 아니라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아바타라는 점은 뜻밖이에요. 호라이즌은 3D 아바타로 활동하는 곳이기에 가상 의류를 구매해 입고 다니며 활동하나는 전제가 자연스러운데요.
유저수는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가 많긴 하지만, 페이스북 아바타에 디자이너 의류를 입혀 포스팅을 하는 유저들이 많을까요?
아마도 출시 시기에 맞춰 아바타의 사용을 확대하는 다른 프로젝트들이 함께 오픈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두고 봐야 할 듯요. 점점 패션의 세계가 원단을 잘라 실로 있는 실물의 세계를 넘어 디지털의 세계로 변화되고 있음을 실감케 하는 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