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뷰티 시장에선 '과대광고'에 흔들리지 않는 #과학자 들의 뷰티가 주목받고 있어요. 바이럴 대신, 데이터, 실험, 논문, 학계에서의 입증이 새로운 뷰티의 토대가 되고 있답니다. #로레알 이 인수한 #Medik8 과 최근 투자 유치에 성공한 #OneSkin 이 어떤 브랜드인지 들어보시겠어요?
최근 글로벌 뷰티 씬에서는 “science-over-social” 란 말이 심심치 않게 쓰이고 있어요.
“Science-over-social” 전략은 최근 뷰티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흐름으로, 말 그대로 SNS 바이럴(소셜 트렌드) 중심 마케팅보다 ‘과학적 근거 기반 제품력’을 우선하는 브랜드 전략을 의미해요. 그간 뷰티 씬은 흥미로운 제형과 성분을 앞세운 새로운 체험, 이를 바이럴화하는 마케팅이 지배했었어요. 하지만 그런 바이럴들은 종종 금새 흥미를 잃는 결과로 이어지죠. Science-over-social은 바이럴 대신 데이터, 실험, 논문, 피부 생물학적 설계에 집중하는 전략이에요.
이른 기류를 토대로 최근 '과학자 기반'의 뷰티들이 대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