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활용] LVMH가 AI를 활용하는 법

이제 #AI 활용은 일상이 되고 있어요. 지금 AI 도입을 준비 중이시라면, #LVMH 가 어떻게 전사적 체계를 만들고 있는지 읽어보셨으면요. 초기 1,500명이 이수로 시작한 챗봇은 이제 4만명이 쓰고 있고, LVMH 산하 브랜드들은 자기 도메인에 맞는 브랜드 맞춤형 챗봇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제 AI 도입이 더 늦으면 안될 시점이에요.




지난해 말부터 올해 상반기 사이, 많은 패션, 럭셔리 브랜드들이 AI에 투자하고 있어요.

루이비통 모에헤네시(LVMH)도 예외는 아니에요. LVMH 그룹은 AI 도입에 있어 이제 기술 실험을 넘어, 조직 전체의 구조와 업무 방식, 심지어 브랜드 톤까지 건드리는 전환점을 돌고 있어요. 특히 뷰티 브랜드들의 사용은 두드러져요.

LVMH는 디올 뷰티(Dior Beauty), 베네피트 코스메틱스(Benefit Cosmetics), 펜티 뷰티(Fenty Beauty by Rihanna) 등 15개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요. 이 브랜드들이 갖고 있는 시장, 문화, 유통 채널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모든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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