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면초가에 놓인 #구찌 의 구원투수로 #Demna 가 데뷔하면서, 구찌는 오래 전 여러 브랜드가 시도하다 흐지부지 된 #SeeNowBuyNow 플랜을 다시 들고 나왔어요. 이 플랜은 왜 흐지부지 되었을까요? 그리고 이제사 도입하려는 구찌의 생각은 무엇일까요?
한동안 패션계에서 잊고 있던 See Now Buy Now가 다시 유행할지 모르겠어요.
See Now Buy Now는 2016년 경부터 등장했어요.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시기 상조라고 비판했고, 톰 브라운과 다이앤 폰 퍼스텐버그 CEO 등 여러 브랜드 오너들도 이를 거부했지만, 버버리를 필두로 다른 브랜드들이 이 방식을 실험하기 시작했어요. 이후 See Now Buy Now의 열기는 누그러졌지만, Demna가 이끄는 Balenciaga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이 실험을 계속했었죠.
이탈리아 매체 MF Fashion이 구찌가 뎀나의 데뷔 컬렉션에서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지금 보고 바로 구매하는(See-now-buy-now)" 모델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