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글로벌 리테일씬에서 가장 핫한 이슈는 #리테일미디어 와 #디지털마케팅 이에요. 이는 이제 곧 임박하는 #쿠키리스 트렌드와 관련 있어요. 올 한 해 쏟아져 나온 디지털 광고 관련 기사, 모아볼까요?
저더러 올 상반기 글로벌 리테일씬에서 가장 핫한 이슈가 무엇이었냐고 물으신다면, 주저없이 ‘리테일 미디어’라고 대답했을 거예요.
광고 관련 새로운 소식들이 최근 소나기처럼 쏟아졌어요. “판이 바뀌고” 있답니다.
리테일 미디어가 광고판 전체에서 이렇게나 핫한 이유는 ‘쿠키리스’가 임박하면서예요. 특히 아래와 같은 변화에 주목해 주세요. 미묘하게 다른 결들이 기회를 만든답니다.
- 쿠키리스는 다가오지 않는 미래가 아니에요. 쿠키는 내년 상반기에 정말로 없어져요.
- 쿠키없는 타겟팅 기술은 이미 발달해 있어요. 한국에는 아직 가시화되지 않았는데, 바로 그래서 누군가에게 기회가 될 수 있어요.
- 리테일 미디어는 쿠키리스 시대에 굉장히 소중한 광고 원천이 됩니다.
- 리테일 미디어는 “오프사이트” 광고를 잘 해야 돈을 벌어요.
- 이제 “온라인 광고”란 말 자체는 사라질 듯요. 마케터들이 지불하길 원하는 광고 퍼블리셔는 온라인 뿐이 아니에요. CTV와 리테일 미디어를 잊지 마세요.
- 리테일 미디어에는 ‘타겟팅‘과 ‘성과측정‘ 능력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해요.
- 광고주들은 대행사 지출을 줄이고 있어요. 생성AI의 도움과 달라진 디지털 마케팅 환경이 대행사 포지셔닝의 변화를 줄이고 있어요.
좌, 그럼 상반기 나왔던 기사를 몰아보자구요. 디지털 광고와 관련있는 직종이시라면, 늦기 전에 함 싹 읽어보시얍!
쿠키없는 타겟팅 방식에 관한 글들
리테일 미디어에 뛰어든 기업에 관한 글들
- Uber와 Lyft가 리테일 미디어로 확장하는 법
- 2024 ‘리테일 미디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 Wolt의 광고 비즈니스, 배민 광고와 다른 흥미로운 점
- 日 돈키호테도 리테일 미디어 추진: “테스트 마케팅”은 우리와 함께
- 너도나도 ‘리테일 미디어’를 만들지만 ‘성과 측정’이 정확한가요?
TV 광고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 파라마운트도 나름 신박한 Shoppable TV 시스템이 있어요
- 日 TVer : 방송국들 연합 OTT의 TV 광고가 무럭무럭
- NBCUniversal의 올림픽 시즌 : TV는 마케팅 퍼포먼스 채널의 집결지
- 인플루언서 콘텐츠가 CTV 광고로 연결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