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는 과연 어케 돌아가는 중일까유?
인포그래픽으로 모아봤어유~~잼난 인포그래픽 하나 공유해유~
VISME란 곳에서 내놓은 2019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랍니다.
총 8가지 트렌드를 정리했어요. 한개씩 보면요.
1.마케팅 예산을 늘리고 있다아~
65%가 늘릴 거라고 합니다. 2018년에는 39%만 늘릴거라고 했는데 말이죠.
2. 비디오가 중요하다아~
인플루언서의 주 활동 무대를 블로그/유투브/인스타로 나누어 볼 때, 블로그 포스트 빼고는 모든 활동에서 비디오가 젤로 효과적이었답니다. 그 중 갑은 인스타, 그것도 포스트에서 비디오 보여주는 게 짱이네요.
3.좀 말많은 인플루언서가 반응은 좋더라~
브랜드들도 ‘유명한 애가 안전빵이지’ 하는 생각을 좀 버리고 있어요. 좀 위험하지만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반응도 좋고 진실성 있답니다.
인플루언서들도 또 스폰서들 컨텐츠 공유해주는 걸 좀 조심한다네요. 자기 계정 질떨어질까봐..
4.1000명만 팔로워가 있어도 진성팔로워면 인플루언서다아~
옛날엔 ‘한 50만 팔로워는 되야 인플루언서지’, 했다면 지금은 양보다질이랄까.. ㅋㅋㅋ 팔로워 1000짜리도 ‘나노 인플루언서’라고 불러줍니다. 단, 팬들이 진성이어야겠쥬?
5.걍 내가 사업해볼란다아~
남의 것만 팔아주던 인플루언서들이 이제 자기 사업, 자기 브랜드에 관심이 많아진답니다. 하긴.. 나라도 그럴 듯.
6.맞는 인플루언서랑 오래 가는게 상책이줴에~
자꾸 이 사람 저 사람 바꾸지 말고 롱텀파트너십을 맺어서 함께 제품도 제작하고 할 때 가장 많응이 좋답니다.
7.쫌 신선한 걸 해야 한다아~
아무리 인플루언서랑 하더라도 좀 참신한 기획을 해야겠쥬? 남하던 거 그만, 좀 새로운 방법을 연구해야지 인플루언서만 믿고 있다는 죽도밥도 안됀답니다.
8. 인플루언서를 잘 가려 골라야 한다아~
과거엔 인플루언서를 팔로워 숫자랑 여러 숫자적 지표로 평가했다면 지금은 인플루언서의 됨됨이, 진성팔로워 여부 등 좀 인문학적으로 판단할 필요가 있다네요.
요렇다고 하니 참조하셔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