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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5월, 이런 게 핫해!

in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하핫~ anitaa님이 지난달 잠깐 한국에 들어오셨어요~~
ㅋㅋㅋ 2주간 머무르셨는데, 요때 바로 글 하나를 얻어냈단 사실!
이번 달은 #일상로5G길 #새로보다 #나나영롱킴 #텐화점 얘기예요.
꺄르륵~ 궁금하쥬?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취향큐레이터 anitaa 이혜인입니다. 한달 만에 독일에서 다시 인사드리게 되어 더욱 반갑습니다.^^

이번달 핫이슈 키워드는요~ 전반적으로 “밀.레.니.얼.일.상.속.으.로” 녹아드는 트렌드를 대변해 주고 있어요~

  • LG U+#일상로 5G길
  • 삼성 “세로로 #새로보다”
  • #텐화점 by 갤럭시S10
  • 드랙 아티스트 #나나영롱킴(Nana Youngrong Kim) 

1.LG U+#일상로5G길

강남대로 한복판, 어서 드루와~!
“일상을 바꿉니다. 5G”

한국이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LG U+에서 발빠르게 준비한 5G 체험 팝업스토어, 일상로5G길. 밀레니얼이 좋아하는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을 철저히 분석, 5G1현재의 이동 통신 속도(300Mbps)보다 70배 이상 빠르고, 일반 LTE보다 280배 빠른 수준. 숫자만 보면 어느 정도의 속도인지 감이 잘 안 오는데, 1GB 정도의 영화 한 편을 10초 안에 내려받을 수 있을 정도의 빠르기라 함. 가상현실,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은 방대한 데이터 처리와 통신 속도가 매우 중요, 이 기술이 바로 5G. 5G의 상용화는 4차 산업혁명, 디지털라이제이션이 본격화되는 데 밑거름이 된다고 함 기술 중 VR2Virtual Reality,가상현실, AR3Argumented Reality,증강현실 체험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야말로 밀레니얼 라이프스타일 체험의 집이랄까요. 오픈 2주 만에 5만 명이 다녀갔다고 해요.

  1. 1층: VR혼밥식당 /VR웹툰(목욕의신)/VR유플극장/VR옥수역(호러체험)/AR예능자판기/AR클럽
  2. 2층: AR레스토랑/아이돌뷰티샵/VR아이돌Live /VR안방극장(넷플릭스 체험) /U+5G Bar/5G아케이드/VR스포츠펍 /VR바캉스/상담존/사은품 획득 코너

VR혼밥식당, 나홀로 찾아간 식당,
내 이상형 스타가 합석한다면?

전체 코너를 통틀어 가장 인기있는 곳이 아니었나 싶어요. 혼밥식당으로 셋팅된 의자에 앉아, 만나고 싶은 스타를 선택한 후 VR고글을 써요. 저는 차은우와의 미팅을 선택했는데요, 가상현실에서 그가 손을 내미는 장면에서 저도 모르게 심쿵!했지 뭡니까? ^^; 연령불문! 많은 여성들은 저처럼 차은우와의 데이트를 가장 많이 선택하는 분위기였어요. 

VR 아이돌라이브, 단독콘서트보다 더 생생하게!

전반적으로 체험한 기술이 SF영화처럼 실감나게 생생하기보다 약간은 미흡한데요, 그래도 혼밥식당VR 아이돌라이브에서는 아이돌 스타가 코앞까지 다가오는 경험을 할 수 있어 가상인지 알면서도 매우 즐거웠답니다. LG U+로만 볼 수 있다는 화제의 넷플릭스, 아이돌과 단둘이 AR레스토랑, VR바캉스, 각종 스포츠 경기를 가상체험하는 VR스포츠펍등… 코너마다 일상의 한 장면(Scene)인스타그래머블하게 연출된 기획의도가 돋보였어요.

 

체험 후 코인은 사은품으로, 시간사용의 확실한 보상

이것저것 체험하다 보니 어느덧 훅~가버린 시간. 코너마다 주는 코인으로 사은품을 받을 수 있어, 재밌게 보낸 시간인데도 왠지 아까울 뻔한(?) 마음이 사라지더라고요. 인형뽑기, 설문, 상담만 해도 코인 획득, 인증샷 추첨, 사은품 증정 등 곳곳의 보상체계는 세밀한 고객경험설계를 엿볼 수 있었지요.

LG U+일상로 5G길을 통해 알 수 있는오프라인 스토어에서의 성공요소. 그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Scene으로 기획하되, 1.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설계(Experience) 2.즉각적 보상체계(Reward)로 그들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가장 반응 좋은 코너를 향후 사업화, 또는 글로벌 마켓으로 확장시 집중하기에도 효과적일 것같아요.

2.삼성, 세로TV로#새로보다

SXSW, 코첼라(Coachella)밀레니얼 타겟 마케팅신가전으로 진격하는 LG, 어느덧 퍼스트 무버(First Mover)보다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 이미지가 슬쩍 그려지게 된 삼성. 이번에 갤럭시S10#세로TV제품과 마케팅 혁신을 밀레니얼 라이프스타일 관점으로 준비, 출격했어요. 밀레니얼들, TV 안 볼 것 같은데 삼성 TV 매출의 69% 비중을 차지한다는군요.

지금까지 이런 TV는 없었다!
스마트폰인가 TV인가, 세로TV #새로보다

마치 큰 스마트폰을 보는 것 같은 세로TV. 모바일로 콘텐츠를 즐기는데 익숙한 밀레니얼의 특성을 반영한 세로TV는 영상을 보다가 사진촬영, 댓글달기를 할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고 해요. 출시에 맞춰 가로수길에 오픈한 세로TV 새로보다” 팝업스토어. 신개념 라이프스타일TV를 볼 수 있는 인스타 감성핫플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오픈 1주 만에 1만 명이 왔다고 해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TV 트리오, 더세로, 더세리프, 더프레임TV

LG가 홈브루어리, 홈아이스크림 제조기등 #라이프스타일에 녹아든 틈새상품을 제안했다면, 삼성은 신개념 라이프스타일TV로 승부를 거는데요, 세로본능 더세로, 인테리어요소가 강한 더세리프, 홈갤러리로 연출 가능한 더프레임TV가 우리의 일상에 함께 한 모습을 “새로보다”에서 볼 수 있어요.

재미난 이벤트는 매주 토요일을 새로데이로 설정, 파워인플루언서와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데요, 요즘 핫한 틱토커 옐언니, 파워뷰튜버 이사배, 초상작가 시현하다와 함께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삼성은 LG와는 다른 체험과 소통을 강화하는 모습으로 전략화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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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텐화점by갤럭시S10

백화점에는 백 가지 물건이, 텐화점에는 열 가지 물건이,
갤럭시스토리상품 #텐화점

갤럭시 출시 10주년 기념, 갤럭시S10만을 위한 9가지 한정판굿즈, #텐화점을 기획한 삼성. 요즘 밀레니얼들이 좋아하는 취향저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정, 갤럭시 S10에 영감을 받은 상품으로 #스토리를 입혔어요.

  1. 아이헤이트먼데이4양말갤럭시 S10의 무선배터리 공유 기능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양말
  2. 수향5향초갤럭시S10을 위해 만들어진 상큼한 자몽향초
  3. 한아조6한아조갤럭시S10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비누
  4. 오아이오아이7갤럭시S10이 들어가는 다기능 포켓의 플라밍고 핑크색 프리즘 짐쌕
  5. 키티버니포니8키티갤럭시S10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에서 영감을 받은 에코백, 파우치
  6. 요괴라면9요괴라면갤럭시S10이 요괴라면?이라는 유쾌한 상상으로 탄생한 신사동 냉초면 에디션
  7. 하이브로우10하이브로우갤럭시S10의 프리즘 그린컬러를 담은 밀크 쿨러
  8. 웜그레이테일11웜그레이디테일갤럭시S10의 카메라 기능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텀블러
  9. 오롤리 데이12오롤리갤럭시S10의 ONE UI에서 영감을 받은 문구세트

한달에 3브랜드씩 3달에 걸쳐 소개하는 브랜드 라인업. 3월부터 소개하여 모두 공개되었는데요. 기획 단계부터 갤럭시S10과 함께 하는 일상의 #스토리텔링을 중점으로 제품화했다는 것이 신선했습니다.

갤럭시S10 팬에게만 특별한 혜택을 더하는 한정판 에디션

갤럭시 S10을 구매하거나 SNS 미션에 성공한 소비자만 선정해 매달 2,500명에게 증정용으로만 활용, 소유욕을 불러일으키는 텐화점 제품들이기에 일반 소비자는 구매할 수 없었어요. 삼성전자 관계자에 의하면갤럭시 팬자부심과 팬심을 높일 수 있는 팬 중심의 프로그램들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텐화점“팬심을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상품”으로 이에 대한 의미를 더했어요.

한동안 애플, 중국폰 등에 밀려 주춤했던 삼성이 이번 갤럭시 S10 출시를 앞두고 ‘밀레니얼 소비자’에서 답을 찾으려 애쓴 흔적이 느껴지는데요, 취향저격 제품연구 TF를 발족, 기능이나 제품 사양 등으로 시장에서 경쟁하기보다 마음으로 연결되는(First to Heart) 브랜드를 지향하겠다고 선언했어요. 역시 모든 비즈니스의 답은 이제 ‘소비자, 그리고 소비자를 우리의 팬으로 만드는’ 데에 있어요.

4. 새로운 뮤즈탄생! #나나영롱킴(NanaYoungrongKim)

경계가 무너진 시대, 무너진 경계가 매력으로

요즘 핫한 클럽 트랜스(Trans)가장 뜨거운 드랙퀸나나 영롱 킴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패션, 뷰티,음악 등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주는 뮤즈로 등극, 활약이 대단합니다. 드랙13https://namu.wiki/w/%EB%93%9C%EB%9E%99이란 단어조차 생소한데요, 시대가 변하면서 성소수자 일부의 문화에서 하나의 예술문화로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해요. 나나의 인스타그램과 NanaTV를 보면서 상상을 초월하는 독특한 메이크업과 묘한 아름다움에 빠져들게 되는데요.

사람들은 점점 남자와 여자라는 성 구분을 넘어 젠더 구분 없는 ‘무경계 상태’를 선호하고 있다.”-라이프트렌드2019,Gender Neutral, 김용섭 소장

패션브랜드, 디자이너, 뮤지션의 뮤즈다양한 브랜드의 러브콜을 한 몸에!

#보그#샤넬 화보. 톱모델도 찍기 힘들다는 그 샤넬! 칼 라거펠트의 별세를 기리기 위해 한국에서 주목 받는 22명의 배우, 아티스트, 모델이 선정됐고, 그중 아티스트 분야에 함께 한 나나. 이후 샤넬X퍼렐 콜라보레이션 기념 샤넬X퍼렐 셀럽파티에 초대받아 인비테이션 카드 인증샷을 자신의 인스타에 올렸어요. 글로벌 럭셔리 패션온라인몰 파페치City stories _ Seoul 서울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메인화면을 장식, 베르사체 의상을 제안합니다.

‘내가 사는 이태원은 스타일이 정말 다양하다. 패션에 대해서 말하자면 이곳은 사람들이 마음껏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지역이다. 나는 보통 좀 과하게 입는 편이다. 하지만 요즘은 트랙팬츠에 빠져 있다. 트랙팬츠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나나 영롱 킴

랭앤루 2019 FW Collection Muse

랭앤루 2019 FW 컬렉션의 뮤즈로 7-80년대 글램무드랭앤루만의 감성에 영감을 준 나나. 화려한 시퀀 벨벳 소재, 환상적인 메탈릭 컬러 드레스가 나나만큼 잘 어울리는 모델이 없네요. 디자이너 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렇게 피드를 남기는데요,

“우리에게 무한한 영감을 주는 그녀. She’s the one and only QUEEN NANA. 나나를 생각하며 옷을 만들 때 너무 행복하다.이런 옷을 입어줄 사람이 있다는 것과 그 사람이 빛나는 것을 볼 때 눈부신 화려함, 사랑스러움 속에 따뜻하고 강인한! 외모만큼 영혼이 아름다운 사람.”

 

H&M X MOSCHINO TV, Converse “All The Stories Are True”

H&M과 모스키노의 콜라보레이션 런칭 파티드랙 공연과 함께 감각적인 콜라보 의상 촬영을 진행했고요, 컨버스에서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All The Stories Are True’오혁, 레드벨벳 슬기 등과 함께 모델로 선정되었어요.

   

드랙 아티스트, 스스로 미디어가 되다

최근 오픈한 유튜브채널,  NANA TV에서 나나의 드랙퀸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 13단계 스킨 케어뷰티 분야에서도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영상들을 올렸어요.

밀레니얼, 성구분의 인식 변화! 전통적 성 역할은 구시대적 발상

패션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성별의 경계를 허무는 젠더뉴트럴, 젠더리스, 무경계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어요. 구찌를 시작으로 패션 디자이너들이 남,여성 컬렉션을 통합한 지는 꽤 되어가고요. 소비자를 대할 때 성별을 특정하지 않고,성을 초월해 브랜드에 집중하는 모습이 더욱 두드러지는데요, H&MEytysF와의 2019년 유니섹스 콜라보레이션“젠더뉴트럴”라인으로 런칭한다고 발표했어요.이는 바로 밀레니얼, 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 중의 하나라 해요. 왜일까요?

통계에 따르면, 34세 이하의 밀레니얼의 50%는 ‘전통적인 성 역할은 이제 구시대적인 발상이며,성별은 하나의 스펙트럼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네요. 또, 성소수자에 대한 인식 전환의 필요성계속해서 대두되고 있는데요, 나나 영롱 킴뛰어난 매력의 드랙 아티스트큰 거부감 없이 인기를 끄는 것도 같은 맥락일 것같아요.

 

 

나나 영롱 킴이라는 매력자본 자체가 패션,뷰티 아이콘이 되는 시대. 성에 대한 고정관념이 약해지고, 성별 구분이 유연해진 사회. 젠더 문제는 사회 문제를 넘어 사람들의 패션, 소비, 비즈니스의 핵심 코드된다는 이야기, 와닿지 않으세요?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안녕하세요? Fashion TMI , 취향큐레이터 anitaa입니다. 워낙 알고싶고, 보고싶어하는 게 많아 직접 뛰며, 클릭하며 수집하길 좋아해요. 저는 Soda 디자인센터장과 이랜드리테일의 컨셉터였답니다. 지금은 독일에서 Shoelabo 프로젝트를 맡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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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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