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아마존, #월마트, #크로거.. 유통들이 다 부업으로 #광고업 하는데
#메이시스 만 안하면 섭하쥬..? ㅋㅋㅋ
얘네가 대박인 게.. 뛰어들자마자 매출이 얼마 나왔게여?
와~ 요즘 아마존도 월마트도 다들 광고플랫폼 하는데 혈안이 되어있단 말씀 드린 바 있쥬..?
이제 빅유통이 본업만하고 있으면 그거슨 바아보! ㅋㅋㅋㅋ 다들 각자의 빅데이터를 손에들고 광고 미디어가 되겠다며 뛰어들고 있는데요.
여기 뜻밖에 플레이어가 나타났어요..최근 백화점 기업 중에 못하는 애로 소문난 Macy’s까지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네요.
메이시스는 그래도 2020년 매출이 홈제품의 강세덕에 전문가들 예측보다는 앞섰답니다. 오오 생각해보니 저도 작년에 직구로 메이시스에서 막 쿠션을 사들인 거 있죠. ㅋㅋㅋㅋ 전체 매출은 29% 감소로.. 뭐.. 좋진 않지만 그래도 생각보단 덜 나빴어요.
메이시스가 작년에 코로나로 한창 처맞던 8월에 Macy ‘s Media Network를 출시했거든요? 이걸 월마트처럼 막 야망있게 팡파르 울린 것도 아니구요. 살짝 분위기가 ‘우리 요즘 본업이 안되서 부업이라도 하려고…’이런 분위기였어요.
근데.. 얘가 매출이 얼마였게유? ㅋㅋㅋ 오픈하자 마자 광고주가 3,500 만 달러어치 광고를 구매했다고 해요…. 허걱.. 한화 400억.. CEO인 Jeff Gennette 는이 서비스를 “새로운 패션 및 뷰티 퍼블리싱 모델”이라고 이야기해요.
되게 신기한 게.. 크로거하고 월마트는 좀 오래 준비했는데 메이시스는 뚝딱하는데도 잘하네유? 이 기업이 장사는 잘 못해도 정말 디지털화는 잘되어 있는 독특한 기업인데 그 파워가 여기서 나오나 봅니다.. 하핫
한국 유통들도 이제 부업을 생각해봐야 한다니까요. 의외로 빅유통이라면 가진게 많으니 우리모두 자산을 재설정하십시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