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워매애~~!! 드.디.어. #온라인이 #오프라인을 #앞섰답니다.
아직 이커머스 시작안한 분들, 이러시면 아니되옵니다!
오매애~ 놀라운 사실이에요.. 사실 그동안 이커머스가 아무리 잘된다 잘된다 해도.. 매출 크기면에선 오프라인이 압도적으로 컸거든요?
그런데 말입니다..? 허허허 지난 2월에 처음으로 온라인 소매판매가 오프라인 소매판매를 앞질러 버렸네요.
미국 인구 통계국(Census Bureau)에서 조사한 결과 2 월 온라인 소매 판매가 처음으로 일반 잡화 판매를 앞질렀대요. 대체 ‘일반 잡화 판매’가 뭐다뇨?
통계 조사국에 따르면요. 2019년 2월 1달간 조정된 비매장(온라인란 소리를 머 이렇게 재섭게 하지..?ㅋㅋㅋㅋ)의 소매 판매는 총 59,770,000달러로 전체 월 소매 판매의 약 11.81 %를 차지했어요. 그리고 조정 매장(요게 오프라인이레요…) 일반 상품 판매는 총 59,740,000 달러로 전체 월 소매 매출의 약 11.8 %를 차지했구요.
보셨쥬? 0.01%의 간발의 차이! 30,000달러 어치를 온라인이 더 판 거에요.
근데 잘 생각해보세요. 전체 소매액 중 온라인 판매가 11.81%라면, 이건 100-11.81=88.19%가 오프라인 판매란 말이잖아유..?ㅋㅋㅋ 근데 또 저 위의 오프라인 일반상품 판매가 월 소매매출의 11.8%라는 먼소리다요?
요 보고서에서는 아래와 같은 카테고리의 온오프 매출을 비교했다고 해요.
자동차 및 부품, 가구 및 가정용 가구, 전자 제품 및 가전 제품/ 건축 자재 및 원예 장비 / 용품, 식음료, 건강 및 개인 관리, 의류 및 의류 액세서리, 스포츠 용품 / 취미 / 악기 / 책 및 기타
그리고 주유소, 식당, 술집 등에서의 판매는 온오프 매출 비교에 들어가지 않았답니다.
그래도 대단하긴 대단한 거 같아요. 갑자기 저한테 몇가지 깊은 인상이 남네요.
- 첫째 저 카테고리에서는 이미 온라인이 앞질렀다는 거.
- 둘째 사람은 먹고 마시는데 엄청난 비용을 쓰는구나, 라는 거. 온라인에서 구매한 11.81%랑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11.8% 빼면… 결국 우리가 쓰는 비용의75% 정도는 먹고 마시고 기름넣는데 쓰는 거잖아요?
암튼 요랬다고 하옵니다. 신기하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