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워매애~ 미국의 #쇼필즈 가 올해 #일본 에 진출한다네요?
세상에서 젤 흥미로운 리테일이란 별명,
과연 일본에서도 통할까유?
워매.. 세상에서 젤루 흥미로운 리테일이라 자처하던 쇼필즈가.. 일본에 진출하네요..
처음 쇼필즈가 뉴욕에 오픈했을 때.. 정말 센세이셔널 했어요. 저도 넘나 궁금해서 직접 가서 요모조모 살펴봤을 정도니까요.
근데 막상 가서 보니까요. 이게 참 묘한게 ‘리테일’ 입장에서 보면 까리한데.. ㅋㅋ ‘부동산’ 입장에서 보면 어마 감동적인 모양요. 하핫. 저희 데일리트렌드에 자신이 내킬 때마다 띄엄띄엄 부동산 칼럼을 써주시는 남편님이 완전 꽂혔더라니깐요. 보고와서 1년내내 쇼필즈 이야기를 했더랍니다.
리테일 입장보다 부동산 입장에서 봐야한단 뜻은 뭐냐면요.
‘이런 식으로 물건이 많이 팔리겠어?’ 란 입장에서 보면 ‘움..’ 싶은데 ‘그 입지의 그 상황의 부동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이거보다 좋은 거 있어?’ 라고 물어보면 ‘오오! 이거 최고야!’ 가 되는 상황이랄까요?
암튼 얘네가.. 코로나 때도 안망하고.. 심지어 2호점도 내며 끈질기게 살아남고 있어서.. “너네같은 애들이 결국 리테일의 미래니..?” 란 느낌도 주고 있는 게 사실이에요.
여기 CEO인 Tal Zvi Nathanel이 2월 24일 WWD랑 손잡고 실시한 세미나에서 “올해안에 일본에 진출할 거십니다아~”라고 밝혀서 일본도 깜딱 놀라고 있어요… ㅋㅋㅋㅋ
사실 일본 애들은 B8ta는 잘 알아요. 여기 투자자 중에 마루이 그룹이랑 미츠비시가 껴있거덩요. 마루이 백화점은 이미 자신도 임대형으로 돌리고 장사하고 있는 터라 B8ta랑 친구먹을 만 한 기업이쥬..?ㅋㅋㅋㅋ 여기에 츠타야 가전도 B8ta 따라하고 있으니 일본하곤 참 가까운 기업이고 일본에도 익숙한 컨셉이죠.
근데 쇼필즈는 인제 막 신기해하는 중요. 일본에서 이런 신기한 모델은 아직 나와본적이 없어서 말입니다..? ㅋㅋㅋ
와~ 언제 생길까유? 일본에 생기면 함 꼭 가볼끄에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