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커(Flanker): 향수 IP의 촉매 전략

요즘 #향수 시장에선 #플랭커 전략이 주효한 런칭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어요. 새로운 브랜딩보다는 기존 IP의 시리즈를 런칭하는 전략은 빠른 성과로 이어지는데요. 그 현황과 리스크, 함 짚어볼까요? 향수 시장에서 이제 유명 제품은 그 자체로 IP화 되는 경향이 있어요. 하나의 향수가 성공하고 나면, 이제 그 ‘플랭커’들이 후속 향수로 출시되기 시작하죠. 향수에서 말하는 플랭커(flanker)는 기존 향수의 성공을 바탕으로 병 … 플랭커(Flanker): 향수 IP의 촉매 전략 계속 읽기

이 칼럼은 개인회원/그룹회원, 월회원/연회원으로 다음 멤버십을 구입해야 볼 수 있습니다 : 패션, 프리미엄. 로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