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제품검색광고 는 구글보다 #아마존 이 강세라죠?
하핫 블룸버그에 의하면,아마 광고시장의 미래강자는 #월마트 일듯요.
여러분께서도 여기저기서 아침마다 뉴스레터 받아보시죠? 저보고도 해보라는 분 계시던데.. 흑.. 하고 싶어도 시간이 엄써요..엉엉
저도 몇 군데 받아보는데.. 꼭 열어보는데는 L2하고 Statista에요. L2는 Daily Insight가 참 쏠쏠해서 보구요. Statista는 하루에 2개씩 통계자료를 보내준답니다. 대부분 미국 중심이라.. 뭐 볼 건 많이 없는데 그래도 어쩌다 되게 잼난 통계를 보게 되서요.
요즘 아마존이 광고로 짭짤하게 돈벌고 있단 뉴스는 많이 보셨죠? 이제 사람들이 제품 검색은 구글에서 안하고 아마존에서 하고 있다구요.
그래서 대체 구글을 앞질렀다는 게 통계적으론 얼마나 앞질렀는지 궁금했는데 하핫.. Statista에서 하필 그 통계를 보내줬지 말입니다..? ㅋㅋㅋㅋ 지금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의 광고 매출은 요러해요.
표에 나온 Ad Duopoly가 먼 뜻인지 궁금하시쥬? Monopoly는 독점이란 뜻이구요. Duopoly면 2명이 독점하는 거에요. Triopoly면 셋이 독점하는 거구요.
원래 광고시장은 구글하고 페북이 나눠먹고 있던 시장이었잖아요. 그 Ad Monoloy에 아마존이 도전(Challenge)하고 있는 건데요. 2018하고 2019 광고매출을 비교해보니.. 아마존 점유율이 2%나 오른 거에요. 누구 점유율을 뺏어왔을까나..?
ㅋㅋㅋ 구글은 1%떨어졌고, Verison이 1.5%떨어졌으니 얘네가 젤 많이 뺏긴 듯요.
근데.. 제가 지난 주 읽은 기사에서는..ㅋㅋㅋ 최근 월마트도 작고 소중한 야심을 살짝 내비쳤어요. CEO인 Doug McMillo가 10 월에 “우리에게는 작은 광고 사업이있지만 더 성장할 겁니다” 요런 말을 했담서 블룸버그가 통계 하나를 보여줬는데요.
아직까지 트래픽으로 보자면 월마트를 능가할 곳이 없다고 해요. 포레스터 리서치 (Forrester Research)에 따르면 매달 약 3억 명의 쇼핑객이 방문하는 월마트는 여전히 구글, 페이스 북, 아마존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인다네요.
오 말이됩니다! 그쥬? ㅋㅋㅋ 하지만 문제는 요걸 어케 디지털화할 것이냐 하는 부분일 듯요. 수많인 물리적 지점에다가 옥외광고를 할 수는 없잖아요.
근데 월마트 이커머스가 무서븐 속도로 크고 있어서 언젠가 가능할지도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