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어마나~ #매킨지#컨설팅 에서 매장을 냈어유~
이 매장이 엄청 신기하지 말입니다..?
여러 브랜드와 여러 기술 스타트업이 #공통파일럿하는#매장 이에요~
신기한 매장이 나와쪄여~ Modern Retail Collective, 하핫 매킨지가 만든 매장이라네유?
9월 27일, Mall of America와 공동으로 McKinsey & Co.가 실험실 스타일의 소매 컨셉트를 공개했어요. 이 곳에서는 새로운 기술을 테스트할 거라고 해요. 실제 In-store 테크를 설치하고 매장 내 경험을 향상시킬 수있는 가능성을 발견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해요.
근데.. 누구에게 돈을 받는 매장인지 되게 헷갈리는 거예요. 입점해서 물건을 파는 브랜드..? Mall of America..? 혹은 이곳에 기술을 설치한 스타트업..? 확실한 건 매킨지 왈, 판매대금은 모두 ‘파는 이’들에게 갈뿐 매킨지에게 가는 건 아니래요.
이 매장은 최소 12개월에서 18개월 동안 오픈 상태를 유지할텐데요. 그 동안 입점 브랜드와 기술이 3-4개월마다 갱신된다고 해요.
이 매장의 오프닝 라인업은 요러합니다.
- 브랜드 : 4가지 패션 뷰티 브랜드가 들어가요. Elevé Cosmetics, Kendra Scott, ThirdLove, A Deodorant
- 기술스타트업 : Chatter Research, Compass Marketing, ComQi, FaceCake, Farfetch, Flexa, Microsoft, MSM Solutions, Smartrac, Square, RetailNext, Zebra Technologies
와.. 기술 스타트업 중에 파페치, 마이크로소프트 스퀘어 빼고는 다 누규..?
이런 스타트업들의 기술로 브랜드들을 팔다보면.. 매킨지는 아주 좋은 데이타를 얻게 될 듯요. 그나 저나.. 이 컨셉 돈되겠는데요..? ㅋㅋㅋ 팝업 대행으로 차리면, 입점자에게 렌탈비 받아 꿩먹고, 기술 스타트업에게 테스트비 받아 알먹고.. 히힛..
혹시 retailnex가 아니라 retailnext 아닐까요? in store 분석 시스템 가진
으아니… nd4spd16님.. 누구시져..? 이 날카로움은…! 처음이 아니잖아…! ㅋㅋㅋ 쿠폰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