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요즘 대세, 그린뷰티 끝판왕 #클린뷰티

in 아니타의 그린리포트

#아니타의#그린리포트
요즘 글로벌 대세는 역시 #클린뷰티 예요.
한국은 멀었다구요..? 댓츠노노.. 한국도 이제 시작입니다.
아니타가 총정리했어요. 한국찍고 유럽찍고 모두가 클린뷰티일세!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프랑크푸르트에서 Anitaa입니다. 가을 들어 급증하는 유럽의 코로나 확진자로 2차 팬데믹의 공포에 떨며 다시 집콕 모드로 전환 중입니다.

이곳에서는 지난 봄의 어처구니없는 화제였던 휴지 사재기 대란이 또 시작되었어요. 휴지를 쌓아 두면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는 걸까요? 여전히 이해할 수 없지만 분위기가 이렇다 보니 저 또한 마트 갈 때마다 한 롤씩 들고 오게 되네요. ^^:;

<또 다시 시작된 휴지 사재기, 유럽인들의 불안한 심리가 본능적으로 표현된 사례라고 하네요>

마스크 착용 또한 장기화되면서 메이크업보다는 자연스럽게 피부 관리로 관심이 옮겨지고 있어요.

맥킨지에 의하면 코로나19로 올해 글로벌 뷰티 산업 매출이 20~30%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해요. 그 가운데 건강, 케어, 방역 등이 중요해지면서 ‘클린 뷰티’ 개념이 그 어느 때보다도 자주 언급되며 성장하고 있어요. 바이러스로부터 시작된 뷰티업계의 급격한 변화가 예상되고 있어요.

<출처: How COVID-19 is changing the world of beauty – McKinsey >

“깨끗한 아름다움은 ‘안전한 아름다움’으로 진화할 것입니다.결과적으로 과학 주도의 뷰티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Clare Varga, WGSN 뷰티 책임자

오픈 서베이가 최근 국내 거주 여성(20~49세)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0 뷰티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약 70% 여성‘화장품 구매 시 성분을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특히 응답자 중 43% ‘구매 전 꼭 성분을 확인한다’고 답했어요.

<출처:오픈 서베이 2020 뷰티 트렌드 레포트 중>

실리콘이 뭐길래?

미세먼지, 바이러스, 플라스틱 등 심각해지는 환경 오염에 화장품도 이제 착한 성분이 들어간 제품만 살아남지 않을까요? 내 몸에 직접 바르는 화장품의 근본적인 성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이유로 ‘클린 뷰티’가 뜬 것 같지만 요 근래 갑자기 생겨난 흐름은 아니에요.

화장품의 대표 주재료 중의 하나인 실리콘을 예로 한번 들어볼게요.

실리콘은 발림성 좋고 보습 뛰어난 화장품, 샴푸와 바디 워시에 많이 쓰인다고 해요. 피부에 발랐을 때 유난히 부드럽고 보습이 뛰어난 느낌이 든다면 대부분 실리콘 때문이라네요. 실리콘은 오일막을 형성해 윤기를 내기에 정제수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요. 그런 실리콘이 오일막으로 피부 모공을 막고 심각한 트러블을 일으킨다고 해요.

유럽연합(EU)은 2020년 1월 31일부터 화장품 총 중량의 0.1% 이상의 실리콘을 넣은 제품의 출시를 금지하고 있어요. 실리콘과 유사한 ‘사이클로테트라실록산’도 발암성, 유전자 변이, 생식 독성이 있는 유해성 물질로 분류된 바 있어요.

<크루얼티 프리(Cruelty-free) 화장품1크루얼티 프리‘ 란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거나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뜻한다. 식물성 제품의 가치가 높아지는 만큼 국내 뷰티 업계에서도 ‘크루얼티 프리‘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들이 증가하고 있다. 의 연관어와 소비자 인식 빅데이터. 출처: Cosinkorea>

그동안 잊을 만 하면 툭 튀어나왔던 화장품 성분 논란들에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해줄 인증 제도가 여러 기관에 생기기 시작했어요.

<유럽에서 주로 쓰이는 비건, 친환경 퍼스널 케어 인증 마크들>

“소비자 건강+환경+윤리=가치”→ 클린 뷰티

각종 권위 있는 기관의 인증을 취득하기 위한 뷰티 기업의 비용 부담은 판매가 상승으로 이어져 그대로 소비자의 몫이 됐어요. 따라서 그동안의 클린 뷰티는 그저 마케팅의 수단이라는 인식이 강했어요.

이제 클린 뷰티는 화장품 성분을 따지는 것에서 나아가 ‘유해 성분이 없는 깨끗한 화장품’이라는 정의를 넘어서고 있는데요. ‘미니멀리즘, 비건(각주: 비건 뷰티는 동물성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은 것이 특징으로, 식물 성분 위주의 화장품을 말한다.), 내추럴, 친환경, 지속가능성’ 등의 의미를 포괄하고 있어요. 불필요한 화학 제품이나 플라스틱 등의 일회용품을 최대한으로 사용하지 않는 등 일상 속 생활 양식 자체를 변화시키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의미하는 뜻으로도 넓어지고 있어요.

현재 독일만 해도 클린 뷰티를 대표하는 천연 화장품의 저변이 확대되어, 연 10억 유로(13조) 이상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독일 시장조사 업체 GfK(Gesellschaft für Konsumforschung)의 데이터에 따르면 스킨, 바디 화장품 구매 5개 중 1개가 천연 제품이라고 해요.

클린 뷰티란 첫째 동물 실험 반대, 둘째 100% 자연 유래 성분, 셋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등급 원료2파라벤, 프탈레이트, 실리콘,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 옥시벤존, 아보벤존, 탈크 등의 성분이 포함돼서는 안 된다.를 사용해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한 제품이에요.

한발 더 나아가 포장재까지도 친환경을 기본으로 한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작을 고려해요. 자연을 보호하는 기업윤리를 실천, 환경 보호는 선택사항이 아닌 기업의 철학이 되죠.

[유럽, E-클린 뷰티]

1.스위스 여행에서 만난 클린 뷰티, Stop The Water While Using Me

올 여름 코로나가 잦아들어 스위스 여행을 짧게 다녀왔어요. 외시넨(Oesinensee) 호수 근처의 호텔에 묵으며 욕실 어매니티로 발견한 브랜드, ‘Stop The Water While Using Me’가(이하 Stop the Water) 눈에 띄었어요. 말그대로 이 용기를 마주하고 샤워하려니 저도 모르게 물 쓰는 걸 멈추게 되었어요. ^^;;

<외시넨(Oesinensee) 호수 근처의 호텔, 블림뤼살프의 어매니티로 만난 Stop the Water While Using Me>

프랑스의 경우 올 2월 ‘폐기물 배출 금지법’이 공포되어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놓이게 됐어요. 따라서 플라스틱 용기나 종이 포장을 사용하지 않은 고체형 향수‧샴푸‧치약이 등장하고 화장품 리필 매장도 증가세라고 해요.

호텔에서 본 ‘Stop The Water’가 딱! 리필 시스템과 생분해성 제품을 통해 물의 책임 있는 사용에 중점, 지속 가능성 실천을 하는 독일의 클린 뷰티 브랜드였어요.

<Stop the water 상품. 출처:Stop the Water While Using Me>

16개 국 150개의 디자이너 호텔에서 어매니티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공유 가치 창출(Creating Shared Value)을 지향하는 호텔 카푸치노의 어매니티로 쓰이고 있더군요.

<Stop the water의 전 세계 호텔 어매니티 유통망. 출처:Stop the Water While Using Me>
<호텔 카푸치노의 어매니티 Stop the Water. 출처:호텔 카푸치노>

수익금의 1%를 물 보호 프로젝트, Good Water Project에 기부하는 지원 활동도 함께 하고 있어요.

<Stop the water의 물 보호 프로젝트, Gooe Water Project. 출처:Stop the water while using me>

‘Stop The Water’의 가능성을 본 2020년 2월 니베아, 라프레리, 유세린으로 유명한 독일 Beiersdorf가 지속가능성 솔루션 Care+전략의 일환으로 파트너십을 체결,인수했어요.

클린 뷰티는 ‘Stop The Water’와 같이 B2B 대량 구매, 물 절약과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샴푸바, 고체 치약 등의 고체 화장품, 리필 제품 등 제로 웨이스트 제품으로 확산되고 있어요.

<Beiresdorf가 Stop the water와 함께 지속가능성 전략을 강화한다고 해요. 출처:Beiresdorf>
BrandStop The Water While Using Me (Beiersdorf)
Base독일 함부르크
Launching2011
2020.2-Beiersdorf에 합병
Mission물보호, 절약, 기부
Concept리필 시스템과 생분해성 제품을 통해 물의 책임있는 사용에 중점
지속가능성 실천, 수익 기부
Contribution수익금의 1% 물보호 프로젝트(Good Water Project)기부
Product천연 생분해성 헤어, 바디 제품, 고체 치약, 리필 제품
RetailB2B-16개국 150개 디자이너호텔
B2C-350개 친환경 온,오프라인 채널(Avocado Store등)
Sales18만유로(약 25억원,2019)
Employee13명(2019)

2. Good For by Sephora, 그린 라벨로 클린 뷰티

LVMH의 세포라(Sephora)는 2020년 9월, 4가지 녹색 라벨- Good For You, Good For A Better Planet, Good For Vegan, Good For Recycling의 클린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Good For by Sephora 프로그램을 도입했어요. 2년 전 시작된 ‘Clean at Sephora’의 업그레이드판으로 1,000여 종류의 클린 뷰티 제품을 구성한다고 해요. 4종류의 Good for~라벨을 통해 소비자는 지속가능한 천연 성분의 클린 뷰티 상품을 구매할수 있는데요. 세포라 컬렉션(We Care For Good Formulas)의 제품 구성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해 눈에 띄는 녹색 라벨로 개편되었어요.

<2년 전 Clean at Sephora가 4종류의 녹색 라벨 Good for by Sephora로 업그레이드. 출처: Sephora>
<세포라의 Good for by 세포라. Good Skin Care. 출처:Sephora>
<세포라의 Good for by 세포라. 출처:Sephora>

3. 더글러스 에센셜- 더글러스의 클린 뷰티

더글러스(Douglas)는 독일 대형 프리미엄 뷰티 리테일러로, 년 33억 유로(약 4조 원, 2018)의 매출 규모와 함께 유럽 24개 국 2,4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요.

2019년 6월, 독일 55 개 매장의 Douglas 트렌드 테이블을 따로 구성, 엄선된 클린 뷰티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안하기 시작했어요. 화장품의 특정 성분에 대한 정보 안내로 빠르고 쉬운 구매 결정을 돕는 VMD로 기획되었어요.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1,200여 종류의 클린 뷰티 상품을 전개하고 있어요.

유럽 단독으로 런칭한 배우 제시카 알바(Jessica Alba)의 Honest Beauty, 미란다 커(Miranda Kerr)의 천연 화장품 브랜드 KORA Organics가 대표적으로 구성되며, 기존의 클린 뷰티 상품에 포함되지 않은 특정 성분을 기반으로 자체 클린 뷰티 PB상품, 더글러스 에센셜(Douglas Essential)을 개발했어요. 제품의 클린 뷰티 라벨을 통해 실리콘, 파라벤, 황산염, 미네랄 오일, 합성 향료 및 포름 알데히드가 없음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Cruelty-free)임을 인증하죠. 건강한 아름다움을 테마로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까지 Total Clean Beauty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추구하고 있어요.

<더글러스 클린 뷰티 트렌드 테이블. 출처:Douglas>
<더글러스 클린뷰티의 인증 기준. 출처:Douglas>

[한국, K- 클린 뷰티]

뷰티 강국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클린 뷰티의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어요.

1. 올리브 영 클린 뷰티

국내 H&B 1인자 올리브영은 올 1분기 코로나 직격탄에도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0.5%만 하락한 4,537억 원을 기록, 선방하고 있어요. 2020년 6월 자체 심사 기준으로 클린 뷰티 화장품을 선정하고 인증 마크를 주는 ‘올리브영 클린 뷰티’를 런칭했어요.

20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하는 것은 기본이고, 동물 보호나 친환경 노력 중 한 가지 이상을 실천하는 브랜드에 올리브영 클린 뷰티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예요. 이러한 3기준을 토대로 총 12개 브랜드의 160여 개 상품을 선정하고 주요 매장내에 ‘클린 뷰티존’도 별도 구성했어요..

세포라와 더글러스의 클린 뷰티 상품이 1,000 스타일이 넘어가는 것에 비하면, 1/10수준으로 아직 미미하지만 H&B 업계 1위답게 먼저 클린 뷰티의 길을 내딛었어요.

<올리브영 클린 뷰티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 출처:올리브영>
<올리브영 클린뷰티 인증 엠블럼. 출처:올리브영>

2. 이너프 프로젝트, 모두를 위한 실용주의 클린 뷰티

코로나에 중국과 면세 사업 부진 등 최근 어닝 쇼크를 기록하며 실적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국내 뷰티 1위 아모레 퍼시픽이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는데요. 급변하는 유통 패러다임의 변화로 오프라인 채널은 실적 부진이 이어지는 반면 온라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0% 증가했어요.

2020년 6월 성별, 연령에 관계없이 모두를 위한 실용주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표방하는 비건 뷰티, 이너프 프로젝트는 쿠팡 단독으로 런칭하여 3개월 만에 11만 개를 판매했다고 해요.

<이너프 프로젝트, 모두의 실용주의 클린 뷰티. 출처:아모레퍼시픽>
<이너프 프로젝트 상품 라인. 출처:아모레퍼시픽>
BrandEnough Project(아모레 퍼시픽)
Base한국
Launching2020.6
Brand Philosophy“충분하면 만족하세요.우리는 이미, 이 자체로, 이렇게나 충분합니다.”
Mission모두를 위한 실용주의 뷰티
ConceptVegan Friendly, Ageless,Genderless,실용주의
연령, 성별에 무관한 바르기 좋은 텍스처, 간결한 디자인 추구
타인의 기준에 맞추지 않고, 나에게 충분하면 된다는 실용주의 라이프스타일 지향.
Product7상품라인(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에센셜 스킨, 에센셜 로션, 올인원 에센스, 수분크림, 선크림)
Retail온라인 전용(쿠팡 단독 론칭)
향후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 오픈 계획, 해외 진출 추진중
Sales11만 개 판매(2020.9 현재)

3. 국내 최초 100% 비건 스킨 케어 멜릭서

2018년 국내 최초의 비건 스킨 케어를 표방하며 최근 10억 원 규모의 프리시드 A 시리즈 투자 유치를 받은 멜릭서(Melixer) 또한 클린 뷰티 스타트업으로 주목할 만한 브랜드인데요.

29CM몰의 2020년 뷰티 어워즈 그린 뷰티 부문의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한 멜릭서는 비건 뷰티에 관심있는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BrandMelixir(멜릭서)
Base한국
Launching2018
Brand Meaning나의 묘약-Me+Elixir(묘약)
Concept국내 최초 비건 스킨 케어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채식주의’개념의 100% 비건 스킨 케어
Character1.완전 채식주의(Vegan)상품-국내 최초 미국 PETA의 비건 화장품 인증
2.혁신적인 기술-Plant-Processing 기술 바탕, 피부에 유효한 식물성 성분(사탕수수, 녹차)과 안전한 인공성분의 조합
3.지속가능한 소재-FSC인증의 재활용 가능 소재, 패키지 사용
Product6라인-비건 비타민C세럼, 비건 립 버터, 비건 밸런싱 토너,비건 스쿠알란 페이스 오일, 비건 릴리프 페이션 크림, 비건 스타터 키트
Retail온라인 중심(29CM, 마켓 컬리 등)
오프라인-올리브영(밸런싱토너), 레디 투 웰니스
Funding두나무앤파트너스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2020)

요즘 대세, 클린 뷰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이제 ‘지속가능한 수익 창출’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어요.

모든 것이 바이러스의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에서 좀더 가치 있는 소비에 무게 중심을 두는 성향은 지속될 것이라 보고 있어요. 따라서 이제 시작된 국내 클린 뷰티 시장은 본격적으로 성장 단계에 접어들지 않았으나 잠재력이 크다고 할 수 있어요.

독일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24일 동안 열어보는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가 벌써 출시되었어요. 초콜릿부터 액세서리, 뷰티까지 갈수록 다양해지는 어드밴드 캘린더 중 비건 뷰티 캘린더도 나오고 있어요.

<비건 뷰티 어드벤트 캘린더. 출처:Ecco Verde. Eco Wonderland>

그 중 앞서 소개한 Stop The Water의 어드벤트 캘린더는 일반적인 24박스에서 탈피, 100% CO2 중립적일 뿐 아니라 과도한 크리스마스 소비를 비판하는 6개의 박스로만 구성, Stop the water의 클린 뷰티 상품들이 들어 있어요. 판매되는 모든 달력의 수익금 일부는 “좋은 물 프로젝트”에 기부하고 있어요.

지속가능한 우리의 미래를 위해 뷰티 산업 또한 “Clean Beauty, Safety Beauty”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어요. 그럼 오늘도 #Go Green 하세요~^^

안녕하세요? Fashion TMI , 취향큐레이터 anitaa입니다. 워낙 알고싶고, 보고싶어하는 게 많아 직접 뛰며, 클릭하며 수집하길 좋아해요. 저는 Soda 디자인센터장과 이랜드리테일의 컨셉터였답니다. 지금은 독일에서 Shoelabo 프로젝트를 맡고 있어요~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아니타의 그린리포트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