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세상에서 젤 잘팔리는 쿠키가 머게요?
#Z세대 #최애브랜드 중 하나로 꼽이는 #오레오.
오레오의 #마케팅 좀 볼까유?
여러분 오레오 좋아하시나요?
제 남편은 올해로 54살인데요. 근데 가끔 아직도 장볼 때 오레오를 사요. 심지어 어제는 오레오 달라길래 걍 던져주니까 오레오는 우유에 찍어먹어야 한다나요..? 참내.. 댁이 가져다 찍어드시라구요.. ? ?
대체 오레오의 파워는 어서 올까요?
얼마 전 Morning Consult란 곳에서 미국에서 세대별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를 조사했답니다. 하핫. 세대별로 어케 달랐게요? ㅋㅋㅋㅋ 아가들인 GenZ 목록엔 떡하니 오레오가 있어요. 꺄르륵~ 귀여운 것들~! 그리고 GenZ와 밀레니얼 세대 목록에는 있는 유투브가 베이비붐 세대랑 그 이전 세대에겐 없구요. 구체적 브랜드 목록은 요랬어요.
- Z세대(18-21세) 구글, 넷플릭스, 유투브, 아마존 및 ‘오레오’
- 밀레니얼 세대(22-37세) : 넷플 릭스, 구글, 아마존, 유튜브, 타겟
- X세댜(38-53세) :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UPS, 홈디포
- 베이비붐 세대(54-72세) : UPS, 홈디포, USPS, Lowe ‘s, FedEx
오레오는 전 세계적으로 20억 달러를 초과하는 연간 판매량을 자랑하는 최다 판매 쿠키에요. 얘의 인기비결이 먼지를 분석한 보고서만도 수두룩!
오레오는 마케팅 잘하기로도 유명한데요. 지난 크리스마스 때도 오레오 뮤직박스라는 신박한 걸 내놓아서 인기를 끌었다고 함 말씀드렸쥬?
요즘 개나소나 하고 있는 ‘왕좌의 게임’ 콜라보에도 오레오가 빠질 수 없죠! 도대체 연관성이라곤 찾아볼 수도 없는 오레오와 왕좌의 게임, ‘니들이 뭔 상관인겨?’ 하고 따지고 싶지만.. 뭔가 말 되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오레오는 요런 비됴를 내놓고 한정 쿠키를 제작했지 말입니다..?
신기하게도 비디오가요.. 중독성이 있습니다..하핫.. 심각하면서도 귀여워요.
요 비디오가 2,750개의 오레오 쿠키가 모여 만든 애니메이션이라네요. 한정판 쿠키는 저 위의 사진처럼 생겼구요.
잼나쥬? ㅋㅋㅋ 오레오의 천재적 마케팅이 더 궁금하시면 여기 클릭해보셔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