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모든 SNS기업들의 눈엣가시 #틱톡!
얘를 베껴서 경쟁해야 할까요, 아님 틱톡 인수전에 발벗고 나서야 할까요?
#스냅챗 은 다르게 생각합니다~ 머찐넘 같으니~
SNS계의 눈엣가시같은 존재 틱톡.. ㅋㅋㅋㅋ 그래서 다른 SNS들은 카피하려 하거나 인수하려고 하쥬?
그러나 스냅챗만은 틱톡을 대하는 전략이 전혀 다르답니다. 스냅챗은 ‘싸우지말고 어깨동무‘ 전략을 쓰고 있어요.
Facebook이 ‘인스타그램 릴’을 통해 TikTok과 직접 싸우려드는 데비해, 스냅챗은 인기있는 TikTok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특별한 AR 렌즈를 구축하고 있거든요. 이제 스냅챗과 틱톡을 모두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스냅챗의 여러 렌즈를 이용해 틱톡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죠.
오오… 저는 이거 너무 좋은 듯 해요. 틱톡에도 비디오 편집 기능이 있긴 하지만.. 사실 스냅챗하고 비교가 안되지 말입니다..?
움.. 저라면 이런 챌린지 해볼 듯요. 스냅챗의 ‘카툰페이스’란 렌즈를 사용해서 틱톡에서 ‘Let it Go’를 부르는 챌린지요. ㅋㅋㅋ 이 렌즈 넘나 잼나유~~ ㅋㅋㅋㅋ
새로 출시한 렌즈는요. 틱톡 인플루언서들이 주로 땐스땐스에 강하잖아유? 그래서 몸의 관절 움직임을 포착해서 효과를 내는 그런 렌즈들이에요.
그니까 내가 막 팔꿈치 씰룩거릴때, 그 팔꿈치에서 불꽃 튀구.. 어깨를 으쓱 거릴 때.. 어깨에다 뾰로롱~ 효과 들어가구.. 그런 게 가능하다는 거죠. 그럼 춤을 추느 ㄴ걸 찍으면 팔꿈치에서 팡팡 불꽃 튀구 어깨에서 뾰로롱뾰로롱 광선 나오구.. 머 그런 효과가 들어간 땐스 비디오를 만들 수 있어요.
아래는 The Verge가 모아놓은 스냅챗의 새로운 렌즈예요.
저는 라이벌기업에 대해 이런 방식의 전략을 취하는 기업을 넘나 좋아한답니다. 대인배 코스프레를 하고 있어서가 아니라, 이게 사실 가장 유리한 전략이어서예요.
누가 잘 나가면 걔랑 담쌓고 경쟁하려는 생각을 버리고, 걔의 DNA를 우리 사업에 접목할 생각을 하는 게 21세기적 사고거든요. 경쟁에 드는 비용은.. 사실 더 벌려고 쓰는 비용이 아니라 남을 못벌게 하려고 쓰는 비용이쥬..? 이 비용을 나 잘되게 쓰는 게 더 유리하달까요?
걔꺼는.. 이제 내가 가져다 쓸 수 있는 세상이지 않음요..? 훔치라는 게 아니라, 내 꺼를 주며 교환하거나, 아니면 비용을 치르는 거죠. 이런 식이라면 서로 시장은 커지고 DNA는 우월해져요.
“경쟁의 종말”이란 책이 멋으로 나온 게 아니랍니다. 남의 DNA가 그게.. 베껴서 흉내낼 수 있는 게 아니라니깐요. ㅋㅋㅋㅋ